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요실금 치료했는데, 남편이 흥분하는 이유는


 



전세계 여성 1억 명 이상이 요실금으로 고민하고 있고, 우리나라 전체 성인 여성의 40%가 요실금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 특히 출산 경험이나 폐경기 이후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날 수 있다. 대부분 효과적인 치료법이 있음에도 불구, 정보 부족이나 부끄러움 탓에 적절한 치료와 상담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




 

   요실금이란.
 



요실금이란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소변이 나와 속옷을 적시는 현상을 말합니다.

웃거나 기침, 재채기를 할 때, 줄넘기 할 때 무의식 중에 속옷을 적시게 되는 것 외에도, 소변을 봐도 개운하지 않은 느낌이 들거나 불안하거나 긴장할 때 화장실을 들락거리는 것, 하복부에 항상 불쾌감이 들거나 화장실에 가기 직전에 속옷을 적시는 증상이 있으면 요실금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요실금은 전 연령대에 나타날 수 있지만, 특히 폐경기 이후 여성들에게서 흔히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요실금은 생명에는 지장이 없으나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주고 수치심과 부끄러움에 심리적 위축감을 불러일으켜 심한 경우 우울증까지 야기시키기도 합니다.



 

   요실금 발생 현상별 종류

 

가장 흔한 형태는 '긴장성 요실금' 입니다 .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웃을 때, 뛰거나 줄넘기를 할 때, 무거운 물건을 들 때처럼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나오는 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가장 큰 원인은 출산 시 방광 아래쪽 조직 및 골반근육에 손상을 입어 방광의 위치가 바뀌었거나 요도 괄약근이 약해졌기 때문이다. 염증, 과체중, 폐경, 노화현상 등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경우 입니다.

'절박성 요실금'갑자기 소변이 마려우면 참기 어렵고, 화장실에 도착하기 전에 요실금이 생기며, 물소리를 듣거나 물과 접촉하면 소변이 마렵고, 밤낮없이 화장실에 자주 가는 상태를 말합니다. 방광근의 이상 수축이나 신경손상, 방광염 또는 과민성 방광 등에 의하여 방광이 자극받아 나타난다. 긴장성과 절박성이 함께 나타나는 '복합성 요실금도 있습니다.

이 밖에 '일류성 요실금'방광에 소변이 가득 차 더 이상 저장할 수 없어 소변이 넘쳐 흐르는 상태를 말합니다. 방광이 수축력을 잃었거나 요도 폐색이 원인인 전립선 비대증이나 신경인성 방광에서 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


 


   요실금이 성생활에 미치는 이유

 

런던 성토마스병원 연구팀이 '유럽비뇨기과학저널' 발표한 18 이상의 1377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결과 방광과민증(overactive bladder), 요실금, 배뇨장애를 가진 여성에서 성적장애 발병 위험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부요로증상을 가진 여성들이 같은 증상이 없는 여성에 비해 성적장애를 가질 위험이 2 가량 높다는 조사 결과 입니다 .

특히 30~60 사이 연령의 여성들이 다른 연령대의 여성들 보다 같은 성적 기능 장애를 가질 위험이 현저히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출산 및 유산의 반복으로 질이나 방광을 둘러싸고 있는 괄약근과 질 내경 및 질 외경 등이 함께 늘어나면서 외음부의 근육이 약화되어 질 근육의 수축력이 떨어질 뿐 아니라, 성감이 약해지고 심한 경우 성생활에서의 불감증으로 발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나이가 들면서 여성들이 겪게 되는 요실금까지 초래해 여러 가지로 여성을 위축시키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
 
이러한 신체변화는 당연히 상대인 남편에게도 영향을 주어 부부간 잠자리를 회피하게 하며, 때로는 외도의 빌미를 하기도 합니다 .이렇듯 성기능의 문제는 여성 자신 뿐 아니라 부부사이나, 가정의 행복을 위해서도 꼭 회복되어야 합니다 .




 

   요실금 바로 치료해야 좋은 이유

 

요실금은 비만과 노화가 복압성 요실금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적당한 체중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그리고 출산은 요실금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아기를 낳은 후에 골반근육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절박성 요실금을 예방하기 위해서 쪼그리고 않아서 일하는 것은 피하고 방광을 자극하는 맵고 짠 자극성음식, 커피 및 탄산음료 등은 되도록 삼가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요실금에 걸린 여성들은 밝히기 꺼려하다 보니 잘못된 상식을 습득한 채 혼자서 가슴앓이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 “요실금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치료방법을 선택해 치료해야 합니다.

요실금은 평소에 예방하면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기 있습니다 .요실금은 제때에 치료하지 않으면 창피감과 수치심을 주어 심리적으로 악영향을 주게 돼 우울증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요실금 증상이 보이면 바로 전문가와 상담을 해야 합니다 .

 

   체험 사례



oo (주부, 40대 후반)

이젠 당당하게 외출해요!!

언젠가부터 조금만 움직였다면 소변이 나와서 외출하기가 너무 두려웠습니다. 그렇다고 수술은 너무 무섭고,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던 저에게 이 방법은 하늘에서 내려준 선물 같았어요.

집에서 간편하고 빠르게 요실금이 치료되더라구요. 봄나들이 갈 생각에 벌써부터 신이 나네요!!

 


oo ( 주부, 30대 후반)

남편을 꽉!!! 잡았어요.

결혼 10년차가 되면서 갈수록 남편과의 관계가 소원해지고 잠자리를 하는 횟수도 줄어들게 되자 큰 맘 먹고,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어떻냐구요?

너무 좋습니다. !! 저도 기분이 좋지만, 남편이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새로운 신혼여행!! 시작해보세요.



 

   요실금 전문가와 상담하기.

SMiLE!
SMiLE! by Toni Blay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1:1 친절 무료 상담을 해주는 곳이 소개해 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이곳을 통해 요실금 치료에 효과를 보고 있다는 곳입니다. [ 1:1 무료 상담 받으러 바로가기-비밀보장은 기본 ]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