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이야기/태아 보험 정보

어린이 보험 상품 종류 알아보기

지속당 2010. 12. 9. 03:00

어린이 보험상품 종류 알아보기

어린이 보험은 거의 모든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으나 보장내용에선 약간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입에 앞서 여러 상품의 보장내용을 꼼꼼히 비교, 자녀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
또 가입시점에서 자녀 연령에 따라 향후 발생될 위험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므로 중점 보장사항을 체크하는게 중요합니다.

 

태아보험과의 차이점은 태아보험은 태아때부터 가입을 하는 보험이며 선천이상과 저체중아 등에 대한 보장이 되어야만 태어보험이고 이러한 보장이 없다면 태아때 가입을 하더라도 어린이 보험과 같습니다. 어린이 보험은 출산후에 가입을 하는 보험이며, 선천이상에 대해서는 보장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Pretty Miss E
Pretty Miss E by adwriter 저작자 표시비영리

   어린이 보험 가입 이유

각종 어린이 안전 사고로 인한 장애나 사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에서 발행한 사망통계연보 중 0세를 제외한 14세 이하의 어린이 사망에 대해 분석한 결과, 2004년 한해동안 14세 이하의 어린이 총 사망자수는 1,894명으로, 이중 전체의 47.2% 895명이 사고로 사망하였으며, 백혈병을 비롯한 각종 암류로 299(15.7%)이 사망하여, 사고와 각종 암류(신생물)가 각각 아동 사망원인의 1,2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소아암 발병율 증가로 의료비 부담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녀에 발생하는 질병 중 가장 의료비의 부담이 높은 질병은 소아암이라고 합니다. 소아암은 경제적인 뒷받침이 있다면 완치 가능한 질병이지만 상상을 초월하는 의료비 때문에 자칫 소중한 자녀를 잃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장 의료비가 많이 드는 소아암에 대한 보장이 충분한지 반드시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 가입시 출생 후 발생하는 선천적 질환에 대해 보장 가능 합니다 .

태아일 때부터 가입하는 태아보험은 만일의 경우 자녀 출산시 저체중아 이거나 선천이상으로 수술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선천적 질병 때문에 향후 보험에 가입할 수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뱃속의 아이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태아때부터 가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생명보험사의 어린이 보험과 손해보험사의 어린이 보험 차이점

생명보험사의 어린이보험은 일반적으로 0(임신 16주 이후부터)에서 18세까지 어린이들의 각종 재해와 질병으로 인한 입원비, 수술비, 치료비 등 의료비를 종합 보장해 줍니다.

생명보험의 어린이 보험은 암 진단금, CI관련질병, 재해질병,어린이특정질병에 대해서 고액의 진단자금 또는 수술, 입원금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손해보험의 어린이보험은 생명보험사에 없는 질병(상해)통원특약, 상해의료비, 자녀배상책임 등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외부활동이 많아지면서 크고 작은 질병과 사고로 병원에 갈 일이 많아지는 아이들에게 실용적이며 실제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은 보험상품입니다. 최근 들어 일부 생명보험사에서도 실비보장을 도입하고 있기도 합니다.


상품에 따라서는 건강관리자금, 예방접종비, 특수 교육비와 함께 중이염, 축농증, 아토피성 피부염 등 어린이에게 쉽게 발병하는 질병을 보장해 주기도 합니다.

특히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교내폭력, 왕따, 유괴와 같은 정신적 피해 등 다양한 사항까지 보장하는 상품도 있고 보험기간을 확대해 장기 보장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상품도 있습니다.

 

손해보험사의 어린이보험 상품의 특징은 어린이들이 생활하면서 노출되는 모든 위험을 폭넓게 보장한다는 점입니다.

각종 상해 사고나 질병으로 치료를 받을 때 입원, 통원치료비의 본인부담금을 실비로 보장하며, 치명적 질병에 대해서는 고액의 진단 자금까지 지급합니다.

자녀가 폭력이나 왕따 인해 정신과 치료를 받을 경우 치료비를 지급하며 자녀가 실수로 타인의 신체나 재산에 손해를 끼쳐 법률상 배상책임이 발생할 때에도 그 손해를 보상합니다 .

또한 보험기간 중 교육자금이 필요한 경우 약관 대출 대신 적립된 보험료를 중도에 인출할 수 있는 상품도 있어 안정적인 계약 유지가 가능합니다.

 


   어린이보험 상품 종류

어린이 보험은 보험상품들 중 가입자의 만족도가 가장 높다고 합니다. 그만큼 보험으로 인한 혜택을 많이 보았거나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보험을 가입했다는 생각에 많은 심리적 안정감을 얻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어린이 보험은 태아(상품에 따라 다름)부터 초등학교 또는 중학교 전후의 아이들이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각종 위험 및 질병과 사고에 대한 종합적인 보장을 하는 보험상품으로 크게 보장성보험과 저축성보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보장성어린이보험에암진단 자금과 질병에 대한 수술, 입원 등을 정액 보장하는 어린이 생명보험상품과 실제 부담한 병원비를 실비로 보상해주는 어린이 손해보험 상품 등이 있습니다 .

 

저축성 어린이 보험은 보장성 보험에서 보장하고 있는 위험담보와 함께 만기 시 보험료를 돌려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이를 위한 자금 마련에도 도움이 되는 상품입니다.

보장성보험에 비해 보험료는 비싸지만 대학등록금 등 교육비가 물가상승률을 뛰어넘어 더욱 빠른 속도로 올라가는 현실을 보자면 아이의 미래 학업을 위해 저축성 어린이 보험 상품 또한 눈 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 .

 

평생보장을 추구하는 어린이보험

최근에는 기존 20-30세까지 보장하던 것에서 80세와 100세까지 평생이라 말해도 될 정도로 최장기간을 보장하는 어린이 보험 상품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어린이보험은 기존 판매되던 어린이보험과 주된 보장기간이었던 0세에서 20-30세까지의 보장내용에서는 큰 차이가 없고, 30세 이후 차이가 발생하는데, 30세 이후에는 성인에게 공통적으로 필요한 암, 입원 수술 등을 80세가지 확대 보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100세까지 보장하는 손해보험사의 어린이보험 상품은 질병 / 상해 입원 / 통원 의료비로 의료실비와 기타 상해, 수술, 골절 등을 추가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길게 보장하는 상품을 미리 가입하는 이유는 보통 어렸을 때 어린이보험을 가입하고 나서 30세 정도에 종료된 후 성인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암과 일부 의료비 등 보험금 지급이 많아지고 있는 보장의 경우 보장이 없어지거나 금액이 매우 축소되어 보장을 받는데 한계가 있을 수 있어서 입니다.

또한 미리 80세 또는 100세가지 보장하는 상품에 가입하더라도 20-30세까지 보장하는 상품과 보험료가 차이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보험에 가입을 하지 않아 가입을 고려중이실 경우에는 비교를 한 후
가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사이트의 신뢰성도 의심되고, 
내 개인정보가 빠져나가는 것은 아닐지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기본적 정보만으로 보험관련 비교 견적을 무료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 의료실비, 건강, 태아/어린이, 실비, 운전자/상해보험에 대한 서비스 제공 사이트.
보험비교닷컴     : 의료실비, 암보험, 건강보험, 어린이보험, 태아보험 등에 대한 무료 상담.  



[태아 보험 정보] - 자녀의 안전을 위한 어린이보험 알아보기
[태아 보험 정보] - 태아보험,어린이보험에 대한 이해
[태아 보험 정보] - 어린이보험 가입 이유와 어린이 보험상품 종류는?
[태아 보험 정보] - 어린이보험, 태아보험의 차이점 알아보기.
[태아 보험 정보] - 혼란스러운 태아보험,어린이보험,애기보험 이해하기.
[태아 보험 정보] - 태아보험 가입시 중요한 6가지 질문
[태아 보험 정보] - 태아, 어린이 보험에 대해 중요한 6가지 질문과 답변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