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이야기/의료실비 보험 정보

병원 의료비 돌려받는 의료실비 가입 이유.

지속당 2011. 1. 6. 06:00

병원 의료비 돌려 받는 의료실비 가입 이유.

        


국내 의료비 지출 현황과 증가 요인을 살펴보면 우리나라 국민은 평생
7천만 - 8천만원의 의료비를 사용하고 특히 65세 이후 노년 시기에 생애 의료비의 절반을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정영호,고숙자 연구위원은 생애 의료비 추정을 통한 국민 의료비 분석연구보고서에서 2007년 국민건강보험 진료비 청구와 통계청의 생명표를 종합 분석해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분석결과 2007년 기준으로 남성의 1인당 생애의료비는 7 415만원, 여성은 8 787만원으로 여성의 의료비 지출이 19% 더 많이 나왔습니다. 이는 여성의 평균 수명이 더 길기 때문으로 풀이 됩니다. 또 남녀 모두 40세 이전에는 생애의료비의 20% 정도만 지출하는데 반해 65세 이후에는 남성은 48.7%를 여성은 52.4%를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만큼 노인의료비 관리의 중요성이 필요하다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 신종플루, 고령화 등으로 가계 소비지출액 중 의료
·보건 지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의 의료비 지출은 매년 평균 9.2% 증가해 OECD 30개 국가 중 최고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그럼 이러한 의료비를 국가에서 100%보조를 해주고 있기 않기때문에 민간의료보험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의료기술의 발달로, 수술보다는 시술이 많고, 입원보다는 통원이 많아졌습니다의료실비보험은 간단한 통원이나 입원 치료 시에도 보험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암보험이나 기타의 보험보다 보험금을 청구하고 지급 받는 횟수가 많은 보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금 청구가 간단하고 빠르게 지급해 주는 실비보험을 선택해야 합니다.

기본 정보만으로 무료로 비교 견적을 받아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보험몰 : 국내 모든 보험에 대한 비교견적 제공, 메일로 견적 가능한 보험 가입비교사이트


 


        


작년에 의료실비보험이 표준화가 되고 나서는 치료비의 100%가 아닌 90%만을 보장하며 10%는 본인이 부담해야 합니다. , 연간 본인부담금이 2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초과분에 한하여 보험사가 보장하고 있습니다 .


이러한 의료실비보험과 건강보험에 차이점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의료실비보험은 실질적인 병원비를 실비로 보장하는 반면에 건강보험은 가입시 약정한 금액을 보장하는 겁니다
.

예를들어, 암진단시 1000만원을 지급하는 건강보험에 가입했다고 가정하면 암치료를 위해 지출된 병원치료비와 관계없이 약정한 금액인 1000만원을 지급하는 것이 바로 건강보험입니다
.

반대로 의료실비보험은 실제 발생한 병원비를 보장하기 때문에 병원비로 지출한 만큼만 보장을 해줍니다. 의료실비보험의 보험료가 저렴하고 활용도가 좋다는 얘기는 바로 이 부분을 두고 하는 얘기입니다.




 

        
연금, 보험, 가입을 하지 않아 가입을 고려중이실 경우에는 비교를 한 후
가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사이트의 신뢰성도 의심되고, 
내 개인정보가 빠져나가는 것은 아닐지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기본적 정보만으로 연금,보험관련 비교 견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 의료실비, 건강, 태아/어린이, 실비, 운전자/상해보험에 대한 서비스 제공 사이트.
연금비교넷    : 저축/교육, 변액, 연금/연금저축, 종신/정기연금 상담 서비스 제공 사이트.  
리치플렌에셋 : 재무설계, 재테크, 보험리모델링, 목적자금 상담 서비스 제공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