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이야기/태아 보험 정보

자주 문의하는 어린이 보험에 대한 질문 모음.

지속당 2010. 10. 9. 13:58

자주 문의하는 어린이 보험에 대한 질문 모음.

어린이 보험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들은 엄마들이 미리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아  정리한 내용입니다. 하기 질문들은 자주하는 질문들을 모은 사항으로 예비 엄마들에게 태아보험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sky 3
sky 3 by fontplaydotcom 저작자 표시

   태아보험은 여성인 어머니만 가입 가능하나요?

아기가 엄마의 뱃속에 있다보니 어머니만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어머니든 아버지든 부모라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언제부터 보장이 시작되나요?

태아보험의 피보험자는 태아 그 자체가 아니라 출생 후 신생아이므로 태아보험의 보장은 일반적인 보험과는 달리 보험가입 시점이 아니라 태아의 출생 직후부터 시작됩니다 


   태아보험에서도 태아 사망을 보장하나요?

태아보험은 출생 후 신생아의 각종 선천성질환 및 인큐베이터 사용 비용 등을 보장하는 것으로서 법적으로 인격을 갖추지 못한 태아의 사망을 직접적으로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보험회사가 태아보험의 가입 시기에 제한을 두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최근 의료기술의 발달로 임신 중 검사 등을 통해 태아의 기형이나 이상 유무를 확인 할 수도 있으므로 이에 따른 역 선택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보험회사는 임신기간에 따라 보험가입을 제한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로 임신 24주까지만 가입이 가능하도록 운용하고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쌍둥이 각각에 대하여 보장을 하나요?

태아보험에서는 쌍둥이 출생시 일반적으로 먼저 출생한 1인만을 보장하고 있으므로, 나중에 태어나는 자녀의 경우에는 출생 후 어린이보험에 가입하여야 합니다.


   태아보험 가입시에도 계약 전 알릴 의무를 이행하여야 하나요?

 통상 보험가입 전에 가입자는 계약전 알릴 의무를 이해하여야 합니다. 태아보험 가입의 경우에도 산모 및 태아의 건강상태에 관한 질문이 추가적으로 이뤄질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하여 정확히 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험가입 전에 산모의 임신 중 검사 등으로 태아의 기형 등을 확인한 경우, 이를 알리지 않고 보험에 가입한 경우에는 향후 보험사고 발생시에도 보험금이 지급되지 아니함을 유의해야 합니다 .

 


   태아의 성별을 알 수 없는 경우 보험료는 어떻게 내나요?

보험료는 일반적으로 피보험자의 성별에 따라 다르지만, 태아보험 가입시 태아의 성별을 구별하기가 어려운 점 때문에, 일단 남자 아이를 기준으로 납입보험료가 산정되고 출산 후 성별대로 정산하는 구조로 이루어집니다.

 

통상 여아의 경우 남아에 비해 보험료가 싸기 때문에 태아보험 가입 후 여아가 출생하는 경우 보험료 차액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제왕절개도 보장하나요?

태아보험은 앞으로 출생할 자녀에 대한 보험이지, 제왕절개를 한 산모에 대한 보험이 아니기 때문에 제왕절개 수술은 보장받지 못합니다 .

따라서 제왕절개에 대한 보험금 지급여부는 산모가 가입한 보험계약 내용에 따라 정해지며, 만일 산모가 임신 전에 본인을 보험대상자로 하여 가입한 경우에는 관련 수술비 및 입원비가 약관상 지급가능한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일부 상품에서는 보험가입 후 태아유산시 산모에게 유산으로 인한 수술 및 입원일당, 위로금등을 지급하는 특약이 부가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www.ImRICH.co.kr)



        
연금, 보험, 가입을 하지 않아 가입을 고려중이실 경우에는 비교를 한 후
가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사이트의 신뢰성도 의심되고, 
내 개인정보가 빠져나가는 것은 아닐지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기본적 정보만으로 연금,보험관련 비교 견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 의료실비, 건강, 태아/어린이, 실비, 운전자/상해보험에 대한 서비스 제공 사이트.
연금비교넷    : 저축/교육, 변액, 연금/연금저축, 종신/정기연금 상담 서비스 제공 사이트.  
리치플렌에셋 : 재무설계, 재테크, 보험리모델링, 목적자금 상담 서비스 제공 사이트.



[태아 보험 정보] - 태아보험 가입시 중요한 6가지 질문
[태아 보험 정보] - 태아보험 가입 전 기본 지식
[태아 보험 정보] - 태아보험,어린이보험에 대한 이해
[태아 보험 정보] - 어린이보험 가입 이유와 어린이 보험상품 종류는?
[태아 보험 정보] - 자주 문의하는 어린이 보험에 대한 질문 모음.
[태아 보험 정보] - 태아, 어린이 보험에 대해 중요한 6가지 질문과 답변
[태아 보험 정보] - 어린이보험, 태아보험의 차이점 알아보기.
[보험용어] - 알면 도움되는 태아보험 용어 10가지
[태아 보험 정보] - 이 궁금증을 풀어야 태아보험 가입이 쉽습니다.
[태아 보험 정보] - 혼란스러운 태아보험,어린이보험,애기보험 이해하기.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