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이야기/연금 보험 정보

기본적으로 이건 체크하고 연금보험 가입하자

지속당 2010. 10. 12. 03:30

기본적으로 이건 체크하고 연금보험 가입하자

 

요즘 많은 사람들이 연금보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나중에 자신이 늙어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을 때 좀 더 편하게 여생을 보내고자 하는 것입니다.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우리나라 사람들의 수명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안정된 노후에 대한 생각도 많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세제 혜택 여부를 체크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lucky chinese coins
lucky chinese coins by Vanessa Pike-Russell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연금보험은 크게 연금저축보험(세제 적격형) 과 일반연금보험(세제 비적격형)으로 구분됩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소득공제를 원하는 직장이라면 세제 적격형 상품으로 가입하고, 자영업자나 가정주부는 세제 비적격형 상품으로 가입하셔야 하므로 가입하기 전에 세제 적격형 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회사 재무상태를 고려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

two dracmas
two dracmas by Darwin Bell 저작자 표시비영리

연금보험은 장기상품이고 또한 운용수익에 따라 연금액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회사의 재무상태도 고려해야 합니다.

물론 보험회사가 파산되더라도 계약이 다른 보험사로 이전되기 대문에 계약자들에게 직접 피해를 준 경우는 없습니다. 그러나 향후에 보험사 간의 경쟁이 심해지면 보험회사의 선택 기준이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될 수 있습니다.


   연금 예시액은 신빙성이 없습니다.

can i borrow your knife?
can i borrow your knife? by JKönig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일부 연금보험 상품에서는 연금 예시액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연금액은 예시 금액과 차이가 많을 확률이 높습니다.

예시한 연금액은 현재의 예정이율을 기반으로 했기 때문입니다. 향후에는 이율이 더 낮아질 가능성이 크므로 실제 연금액은 예시 연금액보다 낮을 확률이 높습니다. 예시액만을 믿고 가입하실때는 다시 한번 고려해 봐야 합니다 .


   투자성을 원하신다면 변액연금보험도 고려하면 좋습니다.


Money
Money by TW Collin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요즘 펀드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습니다. 투자에 대한 위험을 부담할 수 있다면 변액연금보험에 가입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합니다.

변액연금보험 내에서도 안전지향형 상품부터 위험투자형 상품까지 선택의 폭이 넓기 때문에 투자 성향에 따라 골라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펀드 실적이 악화될 경우 원금 이하로 손해 볼 수 있지만, 반대로 실적이 좋으면 더 많은 연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중도에 해지할 경우에는 시점을 잘 체크해야 합니다 .

eel filleting knives
eel filleting knives by clayworkshop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물론 가능한 한 중도해지는 하시면 안 되지만 만약에 중도해지를 해야 한다면 시점을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연금 보험의 경우 10년 이내에 해지시에는 비과세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10
년 이후 중도해지시는 불이익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연금저축의 경우 5년 이내에 해지시에는 추가 과세가 적용됩니다.

 


   보험을 생각하신다면 지금부터라도 시작하셔야 합니다 .


Montmartre
Montmartre by John Althouse Cohen 저작자 표시
어느 보험이나 마찬가지이지만 특히 연금보험은 일찍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소득활동이 활발할 때 미리 가입해 두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30
대 중반이나 40대에는 가족생활비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연금보험을 유지하는데 여의치 않습니다. 더군다나 젊었을 때 저렴한 보험료가 적용된다는 점도 감안해야 합니다 .



        
연금에가입을 하지 않아 가입을 고려중이실 경우에는 비교를 한 후
가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사이트의 신뢰성도 의심되고, 
내 개인정보가 빠져나가는 것은 아닐지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기본적 정보만으로 연금관련 비교 견적을 무료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연금비교넷    : 저축/교육, 변액, 연금/연금저축, 종신/정기연금 상담 서비스 무료 제공.  
리치플렌에셋 : 재무설계, 재테크, 보험리모델링, 목적자금 상담 서비스 무료 제공.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