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암보험에 대한 모든것 알아보기 - 보장내역, 가입요령, 유의사항

평균수명이 연장되면서 삶의 연장이 되었습니다. 평균 기대여명이 80세가 넘어선 만큼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건강에 대한 대비 또한 필요한 게 현실입니다.


자녀 교육비도 더 들어가야 하고 결혼도 시켜야 되는데 퇴직금과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 한채 가지고는 그것들만도 빠듯한데, 건강에 문제가 생긴다면 어떡해야 할지 막막할 뿐입니다. 그래서 건강에 대한 대비가 필요한 것입니다.



   암보험 가입시 유의사항

 


금감원에서 제시한 암보험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4가지 유의사항
.

첫째, 우선 갱신형 암보험의 경우 3~5년의 보험기간이 종료되면 높아진 연령을 적용해 계약을 갱신하기 때문에 보험료가 40~80% 상승하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고 지적했다. 위험률 증가시에는 보험료 상승폭이 더욱 커질 수 있다

둘째, 갱신형 암보험은 예상 갱신보험료를 상품안내장에 구체적으로 명시토록 돼 있기 때문에 보험 가입시 예상 보험료를 꼼꼼히 검토해야 한다고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www.klia.or.kr)를 이용하면 보험회사별 암보험 보장내용에 대해 비교할 수 있다.

셋째, 일반 보험과 달리 암보험은 계약일로부터 90일이 경과한 시점부터 보장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암보장 개시일 이전에 암진단 확정을 받으면 계약 자체가 무효 처리된다는 것.다만 갱신 계약 및 어린이 암보험 등 일부 암보험 상품에서는 90일 면책기간 없이 보험료 납입일부터 보장해준다.

넷째, 암진단 확정 시점에 따라 보험금이 다르다는 사실도 염두에 둬야 한다고 당부했다.



 

   암사망율은


우리나라 사망률 1위인 질병이 암이라고 합니다.  4명중에 1명이 암진단(2008년 통계청)을 받고 최근에는 정기적으로 건강 검진을 받으면서 조기에 암을 발견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암환자의 대부분이 직장을 그만두거나 치료기간내에 경제활동이 어려워 치료비와 생활 등 가정경제에 큰 타격이 되고 있습니다.

의학이 발달함에 따라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조기암은 얼마든지 완치가 가능하지만 경제난으로 암 치료를 미루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기에,  암이 발생되었을경우를 대비한 암보험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보험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국인에게 필수인 암 보험이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아이러니하게도 한국인에게 가장 필요한 보험이기 때문 입니다. 보통 상품이 사라진다면 수요가 없기 때문이지만 보험의 경우는 다릅니다. 보험사의 손해가 갈수록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즉 높은 발병률로 보험금 지급이 너무 많아졌기 때문 입니다 .보험개발원 자료에 따르면 암보험 손해율이 약 120%를 넘는다고 합니다 .



 

   암 발생 유형은

 

조기 발견율이 높아지고 암 치료율도 높아지면서 보험료보다 보험금이 많아지게 됐고, 보험사들은 높은 손해율 때문에 갱신형으로 보장을 낮추거나 보험료를 인상했지만 보험 지급금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보건복지가족부 중앙암등록본부에 의하면 암 발생자수는 06 153,237, 07 161,920명으로 05 145,856명 대비 각각 5.1. % , 11. 0 % 증가하였습니다.

 

07남자는 위암,폐암,대장암,간암,전립샘암 순이며 여자는 갑상샘암, 유방암, 위암, 대장암, 폐암 순으로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러한 암 발생 및 조기 발견이 갈수록 빨라지고 있기 때문에, 만약 암 발생 이후의 치료비를 감당하기 위해서는 암보험이 사라지기 전에 하루라도 빨리 암보험에 가입해야 소비자로서는 유리합니다.

암보험 선택시 또 하나 따져봐야 할 것은 본인의 상황이나 성별 등에 맞는 보험 상품을 잘 골랐느냐 입니다 .

음주나 흡연이 많은 남성 가입자라면 폐암, 간암 등에 주의해야 하겠지만, 여성 가입자는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 등의 보장 내역이 좋은 상품에 드는 것도 괜찮다고 할 수 있으며, 고액암, 남성특정암, 여성특정암 진단금이 높은 상품 보다는 일반암에 대해서 진단금이 높은 상품으로 가입하는게 좋을수도 있습니다




 [암보험 비교 사이트 추천]       

 

차를 살때는 이것 저것 따져보고, 대리점 방문해보고, 다시 생각해보는 등 수차례 확인을 하고 차를
사는데, 하물며 평생을 따라다니고, 내 가족의 생활을 책임 질수도 있는 보험을 가입할때는 당연히
신중히 검토하고, 이곳, 저곳 알아보고 가입해야 합니다.

2
군데 이상 상담을 받아보고, 어떤 암보험이 비교한 사이트에서 동일한지 아니면 좋은 암보험 중에
서 더 싸게, 더 좋은 특약을 가질 수 있는지 알아보고 가입하는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기본적 정보만으로 빠르고 친절하게 암 보험관련 비교 견적을 무료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 암 보험, 의료실비, 건강, 태아/어린이, 실비보험에 대한 무료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 암 보험, 의료실비,건강보험, 어린이보험, 태아보험 등에 대한 무료 상담.  


 


   암보험 주요 보장내역

 


<
암보험의 주요보장 내용>

-
고액암 진단시 (혈액암, 뇌암, 골수암) 고액암 진단비를 지급합니다.
-
일반암 진단시 암 진단비를 지급합니다 .
-
남성은 간암, 폐암, 위암, 여성은 자궁암, 난소암, 유방암 진단시 특정암 진단비를 지급합니다.
-
상피내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 진단시 진단비를 지급합니다.
-
암 수술시 암 수술 급여금을 지급합니다 .
-
상피내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 수술시 수술비를 지급합니다.
-
암으로 입원시 3일 초과 후 1일당 암 입원비를 지급합니다.

암보험은 가입한다고 바로 보장 되는 것이 아니라 암책임보장 개시일 90일 이후에 보장되므로, 건강할때 미리 준비하는것이 좋은 방법중에 하나 입니다 .

 


   암보험 가입 전 알아두어야 할 사항

 

첫째, 하루라도 빨리 가입해야 합니다.
암보험료는 앞으로 계속 오를 예정입니다. 암의 발병률이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보험금을 타가는 사람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몇몇 보험사에선 암 보험, 상품으로 적자를 격고 있다고 합니다
.

그럼으로써 암보험 판매중지, 암보험 보장축소등 손해를 충당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보험 에서는 보험연령이라는 것을 적용하여 하루 차이로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질병과, 혈압, 당뇨등으로 인해 향후 가입이 안 될 수 있으니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셔야 합니다


둘째, 갱신형이 아닌 비 갱신형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 상품이 존재합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는 일정기간 이후 보험료가 오르는 것과 오르지 않는 것의 차이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비갱신형으로 보험료가 일정기간 이후 오르지 않는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셋째, 80세 이상 만기로 선택하세요.
만기시점을 최대한 길게 잡는 것이 유리합니다. 아직까지 암보험 상품중 80세 이상은 없기 때문에 80세가 최장보장기간입니다. 암보험은 나이가 많거나, 병력이 있을경우 가입이 힘들어지거나 비싸지기 때문에 처음 가입시 최대한 길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만기시점을 길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일반암 이외에 기타암 보장형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암을 보장해주는 보험상품은 보장한도에 차이는 있지만 암보험 말고도 다수 존재합니다. 따라서 암을 전문적으로 보장하는 암보험의 경우에는 일반암 외에 갑상샘암이나 경계성종양이나 기타 피부암 그리고 상피내암 또는 남녀생식기암 등 기타암까지 보장하는 보험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째, 의무가입으로 들어가는 담보를 확인한 후 가입해야 합니다.  

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료가 싸지만 보장이 좋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하지만 보험료를 낮추기 위해서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담보의 여부에 의해서도 보험료가 올라가거나 내려갈 수도 있기 때문에 보험료를 싸게 가입하기 위해 의무가입 사항을 반드시 체크하여 의무가입사항이 없는 보험상품을 통해 보험료를 낮추도록 해야 합니다

 
여섯째, 순수보장형 암보험을 확인해야 합니다.
의무가입 사항이나 기타 이유로 인해 보험료가 비싸져 보험료를 낮추기 위해 진단비 등 필수적인 보장항목에 대한 금액을 낮추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만기환급형이 아닌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여 보험료를 낮추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암보험은 성인들에게 필수적인 보험이지만 40대를 전후해 보험료가 급속히 증가하기 때문에 암보험을 알아보기 위해선 나이를 감안해 빠른 시일내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곱째, 진단보험금이 많이 될 수록 좋습니다.

암보험은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요양비, 통원비등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요양, 통원은 반드시 발발생하는 것 아니고, 진단보험금이 충분할 경우 기타 치료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암 진단보험금이 클수록 좋습니다.


여덜째, 보장기간에 유의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암보험은 가입 후 바로 보장이 가능하지 않고, 90일이 지나야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사에 따라서 1년 또는 2년 미만 발생시 50% 지급하는 곳이 있으니, 가입시 꼼꼼히 따져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위 8가지 이외에 여러 회사의 상품들을 비교 선택하여 보다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도록 해야 합니다


 

        
암보험 선택시 무조건 저렴한 암보험 이나 TV, 홈쇼핑 암보험 광고를 보고 덜컥 가입보다는 암보험이 보험회사마다 보험료 차이가 있으므로 보험전문가를 통한 암보험 추천상품 및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가격비교 안내 받아 가입하는 것이 고객의 입장에서 경제적인 방법 입니다. 
최소 10% 이상 싸게, 그리고 좋은 조건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몰         : 암 보험, 의료실비, 건강, 태아/어린이, 실버보험에 대한 무료 서비스 제공.
보험비교닷컴  : 암 보험, 의료실비,건강보험, 어린이보험, 태아보험 등에 대한 무료 상담.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참!!! 왼쪽에서 계속 따라다니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