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종신보험이란 알아보고 가입시 중요한 가입요령 알아보기

종신보험은 어떠한 형태의 사망이든 사망보험금이 지급되는 보험상품입니다. 종신보험가입시에는 각종 특약을 선택할 수 있어 질병, 재해 등 필요한 보장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종신보험의 뜻과 특약 및 가입요령에 대해서 알아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The Road to Tomorrow (and Happy 2009!)
The Road to Tomorrow (and Happy 2009!) by Stuck in Customs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종신보험 이란 ?

종신보험이란 말 그대로 종신토록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말합니다.

 

즉 계약을 함과 동시에 보험의 효력이 발생 되며 사망을 하는 순간 계약이 소멸되기 때문에 한번 가입을 하면 사망할 때 까지 평생에 걸쳐 보험혜택을 보는 상품입니다.

 

종신보험의 주된 보장내용은 사망에 관한 보장입니다사망원인 및 시기와 상관 없이 사망을 하면 처음에 약정 된 사망보험금이 무조건 지급이 되기 때문에 확률이 100%라고도 합니다 .

 

즉 생명을 담보로 하는 상품이라고 보면 되며 사후를 보장함으로써 가족의 부양의무가 있는 가장한테 특히 유용한 상품으로 지금은 가장 일반화 되어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신보험의 사망보장 외에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각종 특약이 개발이 되어 기존의 상해보험, 암보험, 건강보험, 등을 대체할 수 있는 보험 종류도 있습니다 .
 

이러한 특약들은 보험기간이 회사별로 틀리나 대충 70 - 80세이며 경우에 따라서는 종신까지 보장해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종신보험은 생존보장으로 질병이나 재해로 인한 각종 수술비와 입원비, 특정질병(, 뇌혈관질환, 급성심근경색증)에 대한 진단비를 제공함으로써 충분한 치료기회와 재활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망시에는 사망원인과 상관 없이 처음 약정된 사망보험금을 지급함으로써 유가족들의 생활지원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종신보험에 부가되는 특약은 ?

그러면 종신보험에 부가 되는 각종 사망관련 특약들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신보험은 사망원인 및 시기에 상관 없이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데 대신 이에 대한<주계약> 보험료는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00% 지급되는 주계약 외에 각종 특약들을 사용하여 저렴한 보험료로 많은 사망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재해사망특약

이 특약에 가입하면 각종 사고(교통사고,추락사고,익사사고,화재사고,기타 외부요인에 의한 사망)에 의한 사망일 경우 특약가입금액이 추가로 지급된니다.

 

정기특약

정해진 기간 안에 사망을 하면 사망원인에 상관 없이 특약가입금액의 사망보험금을 주계약 외에 추가로 지급합니다. 보통 기간은 5, 10년 또는 55세나 60세 등의 년별 또는 나이별 기한을 정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안에 사망을 하면 사망보험금을 지급하시만 그 기간이 끝나면 약정된 사망보험금은 소멸 됩니다.

 

체감정기특약

기한을 정해 놓고 보장을 받는 것은 정기특약과 유사하나 사망보험금이 시간이 지날수록 줄어 듭니다.

 

주계약 외에 각종 특약들은 전문적인 컨설턴트를 통해 자기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상황을 감안하여 정해야 합니다.


   종신보험 가입요령은?

종신보험은 어떠한 형태의 사망이든 사망보험금이 지급되는 보험상품입니다. 종신보험가입시에는 각종 특약을 선택할 수 있어 질병, 재해 등 필요한 보장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현재까지 준비한 자금(예금, 보험가입, 연금) 과 향후 필요자금(결혼,주택,교육,생활자금등)의 재정설계를 통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종신보험을 맞춤설계하는게 좋습니다.

 

Endless love
Endless love by millzero 저작자 표시비영리

종신 보험하면 모든 사고에 대해서 평생 동안 보장한다는 개념이 일반적이지만, 이는 부분적으로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종신보험 가입 시 고려해야할 여러가지 중요 사항이 있습니다.

그런 부분을 미리 확인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미성년자 자녀가 수령하게 될 상황을 고려해야 합니다.

사망보험금의 수령 대상을 배우자로 둘 수도 있지만, 만일 자녀로 둘 경우에는 그 보험금을 수령하게 되는 상황도 고려해야 합니다.

미성년자 자녀의 경우에는 사망보험금의 일시 수령보다는 양육연금 형태로 지급을 해주는 서비스를 찾아 보는게 좋습니다. 이때 사망 보험금에서 어느 정도 비율을 연금 형태로 전환 할 것인지를 아이의 나이를 고려해서 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족 계획에 따라서 보험을 골라야 합니다.

젊은 사람이라면 가족 계획에 따라서 보험을 고를 필요가 있습니다.

종신 보험에 주계약으로 가입 했을 경우 해당기간이 지나고 나면 부양 가족이 늘어난 정도에 따라서 사망보장을 저렴한 보험료만으로도 증액시켜주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을 든 후에 자녀 계획을 잡고 있다면, 보험금이 증액되는 비율과 금액을 잘 따져 볼 필요가 있습니다.

 


   건강하다면 15% - 20% 건강체 할인을 고려하면 좋습니다.

종신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회사에서는 가입자를 보통 건강 체질에 따라 표준체, 건강체(또는 우량체), 거절체로 구분합니다.

표준체는 우수한 건강 체질의 가입자, “거절체는 종신보험에 가입할 수 없는 가입자를 말합니다. 건강체로 판정 받는 경우 표준체대비 무려 15% - 20% 정도의 보험료가 할인됩니다.

건강체는 비흡자이고 체중과 혈압이 정상인 건강한 사람을 말합니다. 건강체 판단 방식은 보험회사별로 조금씩 다르므로 별도로 확인해 봐야 합니다.

 


   종신보험의 다양한 서비스를 챙겨야 합니다.

종신보험의 경우 특수한 상품 특징상, 아래와 같은 특별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것들을 잘 활용하거나 챙겨두면 유용합니다.

1.
긴급자금 서비스 : 중도에 긴급자금이 필요할 경우 이자가 낮은 약관대출로 활용 가능.

2. 연금전환특약:일정한 기간이 지나면 종신 보험을 종료하고 연금으로 전환이 가능.

3. 선지급 서비스 특약 : 잔여수명이 6개월 이내로 판단될 경우 사망보험금을 미리 지급.

4. 감액완납제도 : 경제적 어려움으로 보험료 납입이 어려울 경우 보험보장 금액을 낮추는 대시 보험을 유지.

5. 연장정기보험전환 : 종신보험을 유지하는 기간에 일시납 정기 보험 형태로 전화하는 제도.

 


   각종 질병 특약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종신보험에 각종 질병 특약을 부가하여 보다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인기 있는 실손의료비특약의 경우 아프거나 다쳐서 환자가 병원에 낸 치료비를 보험사가 실비로 보상해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질병관련 보험금을 넉넉하게 받기 위해서는 보험료가 당연히 커지게 됩니다.

종신보험의 경우 보험료가 높은 편이므로 질병특약까지 합치면 보험료 부담이 더욱 커질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연금, 보험, 가입을 하지 않아 가입을 고려중이실 경우에는 비교를 한 후
가입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사이트의 신뢰성도 의심되고, 
내 개인정보가 빠져나가는 것은 아닐지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기본적 정보만으로 연금,보험관련 비교 견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보험몰         : 의료실비, 건강, 태아/어린이, 실비, 운전자/상해보험에 대한 서비스 제공 사이트.



[종신/정기보험 정보] - 정기보험과 종신보험의 장단점 비교
[종신/정기보험 정보] - 종신보험보다 건강보험의 검색이 왜 높을까요?
[종신/정기보험 정보] - 평생 설계하는 종신보험 꼼꼼히 따져보기.
[종신/정기보험 정보] - 종신보험이란 알아보고 가입시 중요한 가입요령 알아보기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