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20대,30대에도 발생하는 요실금이란, 요실금 예방법 알아보기.

  나이와 상관없이 늘어가는 요실금

 


생활습관 및 식습관이 바뀌고, 환경이 바뀌면서 여성들의 신체조건이 예전하고는 다른 양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특히 중년 이후에나 흔히 나타나던 요실금 증상을 비롯해, 냉이나 분비물 등으로 인한 여성질환이 나이와 상관없이 늘어가는 추세이기 때문입니다 

재채기나 크게 웃을 때, 또는 줄넘기 시 자신도 모르게 조금씩 새어나오는 생활 요실금이나, 분비물로 인한 냄새, 오염 등이 삶을 방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조금씩이라 해도 요실금은 속옷을 적시고, 분비물과 함께 좋지 않은 냄새를 내며, 이러한 이유들로 외출이 쉽지 않아 활동에 제한이 있고 불편함도 큰게 요실금입니다.


요실금이 생기면 흔히 소변을 보아도 시원하지 않고 하복부에 불쾌한 증상이 있거나 소변이 마려우면 참을 수가 없게 됩니다. 또 소변이 새어 나올까 하는 불안감에 물을 적게 마시게 되고 소변을 미리 자주 보며 크게 웃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

이처럼 요실금은 신체적 문제뿐 아니라 자신감 상실과 의욕 저하, 대인기피증, 수치심 등을 느끼게 되는 정서적인 문제까지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요실금이 의심된다면 바로 치료에 들어가야 합니다.



 

   주된 요실금인 복압성 요실금

 


요실금의 종류에는 복압성 요실금(긴장성 요실금), 질박성 요실금, 과민성 방광, 복합성 요실금 등으로 나뉘어집니다. 특히, 복압성 요실금'은 긴장성 요실금이라고도 하는데 가장 흔한 요실금이니다.

복압성 요실금은 분만 경험이 있는 중년 또는 노년의 여성에게서 생기는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또는 크게 웃거나 줄넘기를 할 때, 심하면 걸을 때도 요실금이 일어납니다. 요실금 환자의 50~70%가 복압성 요실금 증상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여성에게는 방광 및 요도와 자궁 및 질, 그리고 직장을 지탱해주는 ‘골반저’라는 구조물이 있습니다.

이는 여러 근육 근막 인대 등으로 골반 뼈와 단단하게 연결해주고 있는데, 이러한 구조물들이 자연분만, 비만, 복부수술 만성변비 노화 운동부족 등으로 인해 늘어나면서 생긴 병이 ‘복압성 요실금’입니다. 복압이 증가될 때 요도괄약근이 제때 힘있게 수축하지 못해 소변이 새는 현상이니다.



   요실금 자가 진단하기

 



** 2개이상 해당이 된다면 요실금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


1.
소변이 마렵기 시작하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심하게 마려울 경우.
2.
화장실 도착 전에 소변을 흘리는 경우
.
3.
소변이 많이 마려우면 참기 어려울 경우.

4.
기침, 재채기할 때 소변을 흘릴 경우.
5.
운동을 할 때 소변을 흘릴 경우
.
6.
수면 중에 소변을 흘릴 경우
.
7.
앉았다 일어날 때, 누웠다 일어날 때와 같이 몸의 자세를 바꿀 때 소변을 흘릴 경우
.
8.
소변을 보아도 시원치 않을 경우.

9.
소변 볼 때 힘이 많이 들어갈 경우.
10.
소변을 보려고 하면 즉시 소변이 나오지 않을 경우.
11.
소변줄기가 힘이 약하고 찔끔찔끔 나올 경우.
12.
하루 8회 이상 소변을 볼 경우
.
13.
밤에 자다가 깨서 소변을 보는 횟수가 하루 저녁에 두 번 이상일 경우
.
14.
방광이 차면 아랫배가 아플 경우.



요실금은 조기에 치료해야 효과가 높지만, 여성들의 경우, 요실금에 걸렸다는 것을 밝히기 꺼리다보니 잘못된 상식을 습득한 채 혼자서 가슴앓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방치해두면 상태가 점차 악화되어 기본적인 사회생활이 어렵게 되기 때문에 자가진단후 요실금이 의심된다면 바로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


  도움 받기


여러가지 방법으로로 요실금을 치료하지 못했다면 주위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부끄럽다고 생각하고 그냥 넘어가면 갈수록 요실금으로 인한 고통은 증가 됩니다그렇기 때문에 요실금이라고 판단된다면 지금 바로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전문 상담사로부터 1:1  무료 상담 받으러 바로가기 (상담 비밀보장은 기본).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