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추천국가공인자격증] 사회복지사 개요, 수행직무, 전망 및 이수과목 알아보기

  사회복지사 개요

 



사회복지에 관한 소정의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자에게 사회복지사 자격을 부여하고
이들에게 복지업무를 담당토록 함으로써 아동ㆍ청소년ㆍ노인ㆍ장애인 등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도입되었습니다.


 

   사회복지사 수행직무

 



보호, 선도, 복지에 관한 사업과 사회복지상담, 부랑인 보호, 직업지도, 무료숙박, 지역 사회복지, 사회복지관 운영, 정신질환 및 완치자 등 사회복지에 관한 사업과 각종 복지 사업과 이에 관련된 봉사활동 및 복지시설의 운영 또는 지원을 목적으로 합니다.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시설 거주자의 생활지도 업무

사회복지를 필요로 하는 자에 대한 상담업무


 

   사회복지사 전망

 

국민들의 높은 복지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복지의 영역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며, 또한 복지분야의 업무폭주(장애인범위확대 및 보육업무 확대 등)에 따른 추가 소요인력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전국 사회복지행정연구회 : 향후 5년간 1,000명정도 지속적 채용요구)


**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1,2,3 급으로 나뉘어 있지만 이 중에서 취업할 수 있는 급수는 사회복지사 2급입니다. 사회복지사를 채용하는 기관들 대부분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소지자를 조건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온라인 강의로 공부하고 취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로 취득이 가능하다는 이점 덕분에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 또한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


 

  사회복지사 취득하기 위한 이수 과목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보건복지부장관이 지정한 교육기관에서 교육훈련을 이수해야 합니다. 이수해야할 과목은 필수 10과목, 선택 4과목입니다.


필수 10과목 : 사회복지개론,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 실천 기술론,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 행정론,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 현장실습

 

선택 4과목 : 아동복지론, 청소년복지론, 노인복지론, 장애인복지론, 여성복지론, 가족복지론, 산업복지론, 의료사회사업론, 학교사회사업론, 정신건강론, 교정복지론, 사회보장론, 사회문제론, 자원봉사론, 정신보건사회복지론, 사회복지지도감독론, 사회복지자료분석론,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사회복지발달사, 사회복지윤리와 철학 중 선택이수.


 

   사회복지사를 취득하기 위한 공부방법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을 이수하셔야 하는데, 국가공인 자격증인 만큼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교과부에서 인가를 받은 교육원을 통해서 자격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교육원을(보건복지부장관이 지정한 교육기관) 선택하실 때에는 꼼꼼히 따져 봐야 합니다 .


 

사회복지사 공부는 2가지정도로 요약가능한데, 하나는 학교를 다니면서 취득하는 방법과 또 하나는 틈나는 대로 시간제 수업을 들으면서 공부하는 방법 입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취득하는 방법도 좋지만 다른걸 할 수 없는 제약이 있게 마련입니다.

시간제 수업을 들으면서 취득을 할 경우에는 자기만의 철저한 스케줄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계획을 잘 세워서 공부한다면 충분히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사회복지사 시험 관련 자료 및 정보 무료로 지원 받아 한번 시작해 보세요.

[무료지원받기]

 

예전에는 발품을 판만큼 얻는게 많지만, 요즘에는 손품을 판만큼 얻는게 많아집니다. 비교하고 선택해야지만 시간을 투자한 만큼 얻는게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 또 한곳의 링크를 걸어둘테니, 관련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사회복지사 관련 자료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지원받기]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