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2011년도 유망국가공인자격증인 유기농업기사, 진로 및 전망 , 시험일정 알아보기.

   유기농업기사란

 



유기농업이란 화학비료, 제초제 등의 유기합성농약, 가축사료첨가제 등 일체의 합성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물과 미생물 등 자연 자재만을 사용하는 농법을 말합니다. 유기농업 전문가는 이같은 유기농업의 생산부터 품질인증의 사후관리, 기술지도까지 수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자격별로 살펴보면,

유기농업기능사는 생산영역을 주로 담당하며, 자재 선정, 토양비옥도, 병충해 관리, 사료 확보 등 생산업무와 유기농산물의 가공 및 포장업무의 전문가라 할 수 있습니다.

산업기사는 기능사의 업무에 사후관리와 품질인증 업무가 추가됩니다.

기사는 생산, 품질인증업무와 더불어 기술지도직무까지 담당하는 최고 전문가를 말합니다.

 

업무가 다른 만큼 각 자격의 지원자격도 다릅니다.

유기농업기사는 대졸자나 4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하고,

산업기사는 전문대졸자나 2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지원할 수 있습니다.

기능사는 자격제한이 없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습니다.


 


   유기농업기사 개요, 수행직무, 진로 및 전망 알아보기.
 





▶ 개요
: 최근 환경오염과 함께 유기농업의 중요성 및 수요는 증대되고 있으며, 과거 저 부가가 치의 농작물에서 고부가가치가 가능한 농작물로 전환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이러한 고부 가가치 작물생산의 한 방안으로 최근 유기농업에 대한 관심 및 수요가 증가되는 추세에 있습니다.


유기농업이란 화학비료, 유기합성농약 (농약, 생장조절제, 제초제 등), 가축사료첨가 제 등 일체의 합성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물과 자연광석 미생물 등 자연적인 자 재만을 사용하는 농법을 말합니다. 이러한 유기농업은 단순히 자연보호 및 농가소득증대라 는 소극적 중요성을 떠나, WTO에 대응하여 자국농업을 보호하는 수단이 되며, 아울러 국민의 보건복지 증진이라는 의미에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

 

▶ 수행직무

유기농업의 전반에 관한 깊은 이해와 지식 및 기술을 기반으로 입지선정, 작목선정, 경 영여건분석, 환경분석 등을 기획하고, 윤작체계 및 자재의 선정, 토양비옥도 및 병해충 방지, 사료확보 등 생산관리업무와 유기농산물 원료의 가공, 포장, 유통 및 사후관리 등 의 품질인증과 기술지도 직무를 수행합니다.

 

▶ 진로 및 전망

- 유기농업 관련 단체, 유기농업 가공 회사, 유기농산물 유통회사 - ··군 지자체의 환경농업 담당공무원, 유기농업 및 유기식품 연구기관의 연구원 - 국제유기식품 품질인증기관의 인증책임자 및 조사원(Inspector) 으로서의 활동을 하게 됩니다.
- 소비자단체, 환경보호단체, 사회단체 등 NGO의 직원"



   유기농업기사 시험일정, 출제경향,취득방법 알아보기

 

▶ 시험일정

2011년 정기기사 2

필기원서접수 (인터넷) : 2011.05.20 ~ 2011.05.26

필기시험 : 2011.06.12

2011년 정기기사 3

필기원서접수 (인터넷) : 2011.07.29 ~ 2011.08.04

필시험 : 2011.08.21

 

출제경향

유기농산물 재배 및 생산관리, 토양, 유기농업 개론, 유기식품가공 및 유통, 유기농업 관련 법 실무 및 전반

 

취득방법

시 행 처 : 한국산업인력공단
관련학과 : 대학의 농학과, 식물자원학과, 농업생명과학대학, 농화학과, 생물자원학과

시험과목

-
필기

1.
재배원론

2.
토양비옥도 및 관리

3.
유기농업개론

4.
유기식품 가공.유통론

5.
유기농업관련 규정

-
실기 : 유기농업생산, 품질인증, 기술지도 관련업무

검정방법

-
필기 : 객관식 4지 택일형, 과목당 20문항(과목당 30
)
-
실기 : 필답형(2시간30
)
합격기준

-
필기 :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과목당 40점이상, 전과목 평균 60점이상

-
실기 :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이상


 

   유기농업기사 취득하기 위한 공부방법
 

유기농업기사 공부는 2가지정도로 요약가능한데, 하나는 학원을 다니는 방법과 하나는 독학으로 공부하는 방법 입니다. 학원을 다니는 방법도 좋지만 학원을 다니게 되면 다른걸 할 수 없는 제약이 있게 마련입니다.

독학은 자기만의 철저한 스케줄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계획을 잘 세워서 공부한다면 충분히 할 수 있는 공부 입니다 .

유기농업기사 시험 관련 자료 및 정보 무료로 지원 받아 한번 시작해 보세요.

[무료지원받기]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