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델링은 차나 집만 하는게 아닌데, 보험리모델링 하는 방법, 보험리모델링이란,

  보험이란



보험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혹시나 생길 수 있는 위험으로부터 자신이나 가족들을 지키기 위해 가입하는 것으로 비용을 들이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보험은 돈을 들여서 만일의 위험으로부터 보호를 받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생을 가져가는 보험을 가입하고 나서
주변에서는 기존 보험을 해약할지를 고민하는 사람을 만나곤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보험을 즉흥적으로 가입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험 가입은 평생 배필을 고르듯 신중히 생각하고,선택한 후엔 자식처럼 애정을 가지고 바라봐야는 한다는 말다는 말을 겉으로 들은 경우 입니다. 즉 보험은 몇 가지 기본 원칙을 갖고 가입한 뒤 만기까지 유지해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인식해야할 보험의 본질

 


무엇보다  보험의 본질을 정확히 인식하고 있어야 합니다.

보험은 장기상품으로 투자보다 보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예측하지 못한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장성 보험 가입을 기본으로 여기에 더해 저축 또는 투자형 보험상품에 가입하는 게 바람직하며, 또 보험상품별 차이도 명확히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장성 보험 중에서도 변액보험과 정액보험이 있기 때문에 투자 성향에 따라 적극적인 사람은 변액보험을,안정적인 것을 선호하는 사람은 정액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 지인의 권유에 따른 보험 가입

 


이러한 보험은 각 개인이나, 가정의 상황마다 필요한 보장이 다르며, 각 위험이 발생할 확률과 발생했을 때의 필요한 금액이 어느 정도인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부분에 대해 심각하게 고려함 없이 설계사들이 권유하는 데로 가입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즉 보험 가입할 때 주변 지인으로부터
최근에 좋은 상품이 나왔다는 설계사 말에 현혹하여 무턱대고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가입하기 전에 최우선적으로 고려할 점은 바로 현재 가입한 보험 상품이 어떤 것인지 확인부터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불필요하게 가입할 수가 있는게 보험입니다.

보험리모델링은 기존에 가입되어 있던 보험을 유지, 보완, 변경 등을 통하여 개인의 효율을 높이는 관리적 측면에서 꼭 필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험의 종류와 보장범위, 혜택 등 많은 것들이 변했고 또 변화하고 있고, 질병의 변화에 따른 수명과도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

그러므로 한번 가입했다고 그대로 두면 막상 보험의 혜택이 필요한 순간 아무런 도움도 받지 못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롱속에 묻어두었던 나의 보험들을 꺼내 다시 한번 재컨설팅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

** 보험리모델링은 2군데 이상 무료로 받아보셔서 어떤방식이 지금의 현실과,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지
   알아보시는 곳이 좋습니다. 비교 상대가 있어야 어떤게 좋은지 알수 있습니다. **

리치플렌에셋 : 보험리모델링, 재무설계, 재테크 전문 상담 서비스 무료 제공.
굿모닝리치 : 특정보험회사를 추천하지 않는 최적화된 무료견적 서비스 제공.

 


 


  보험리모델링 이란

 


시간이 지날수록 라이프사이클이 짧아지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상품의 라이프사이클도 짧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런 환경으로 인해 오래 전에 가입한 보험에 대해서 수시로 분석을 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보험 리모델링입니다.  보험 리모델링이란 현재 가입해 있는 보험 상품을 분석하여 불필요한 요소(상품이나 특약)를 없애거나 부족한 요소를 추가하는 것으로, 다시 말해 재설계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험 리모델링의 핵심은 필요 이상으로 중복된 보장은 줄이고, 보완이 필요한 보장에 대해서는 신규로 추가하는 것입니다 .

 

그렇다면 보험상품 리모델링을 위해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을 알아보면,


첫째, 가지고 있는 보험증서의 면밀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보험 리모델링의 순서는 가장 필요한 보험을 선택하여 중복된 보험을 정리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부족한 보험을 새로 가입하거나 또는 특약을 추가해야 합니다 .각 항목의 보장내용을 종합하여 중복된 부분에 대해서는 과감히 버리고 보장이 없는 부분에 대해서 추가로 가입해야 합니다 .

 

둘째, 보장기간이 적정한지 판단해야 합니다 .종신보장은 아니더라도 평균 80세까지 보장이 가능한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특히 암이나 주요 질병 등은 보통 60세 이상에서 발병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보장 기간이 짧은 질병보험의 경우 가능하면 빨리 보장기간을 늘리는 쪽으로 리모델링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셋째, 보장대상의 우선순위도 중요합니다. 보험의 보장대상은 가장에 대한 보상을 최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배우자, 자녀 순입니다 .여건만 된다면 우선순위에 따라 완벽하게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선진국의 경우 보험상품의 리모델링은 일반화돼 있습니다 .이는 가입당시 계약자의 경제적 사정 및 라이프사이클상의 이벤트의 변화에 따라 보장규모, 보장내용의 변경이 불가피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계약자는 자신이 갖고 있는 보험증서를 평소에 주의 깊게 살펴보면서 자기가 계약한 보험의 보장내용을 숙지할 필요가 있으며, 전문가를 통해 자신에 맞는 보험설계가 돼 있는지 주기적으로 컨설팅을 받아 보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집은 리모델링, 차는 튜닝, 보험은?

돈을 버는 지름길인 보험 리모델링!!!


집은 리모델링해서 현재의 트렌드에 맞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보험 또한 리모델링을 해서 현재, 그리고 미래에 맞게 리모델링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보험리모델링은 기존에 가입되어 있던 보험을 유지, 보완, 변경 등을 통하여 개인의 효율을 높이는 관리적 측면에서 꼭 필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보험의 종류와 보장범위, 혜택 등 많은 것들이 변했고 또 변화하고 있고, 질병의 변화에 따른 수명과도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 그러므로 한번 가입했다고 그대로 두면 막상 보험의 혜택이 필요한 순간 아무런 도움도 받지 못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롱속에 묻어두었던 나의 보험들을 꺼내 다시 한번 재컨설팅할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리모델링 한다고 하면 추가로 가입을 해야만 되는 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리모델링의 목적은 현재 가지고 있는 상품을 분석하여 좀더 나은 방향을 제시하는 것으로 현재 보험료가 너무 많이 지출되거나 원치 않는 보장이 끼어 있을 경우 이를 제거 하는 것도 리모델링의 또 다른 방법 입니다 . 자신의 수준에서 적정 보험료를 책정 하는 것은 노후준비에 있어서 꼭 중요한 사항 입니다 .

 

리모델링의 경우 몇 가지 기본적인 원칙을 가지고 리모델링을 하면 좋습니다 .
첫째, 보장자산은 적어도 지금과 동일하거나 증가하여야 합니다 .

둘째, 보험료는 현재 수준과 비슷하여야 합니다.

셋째, 보험료 납입기간은 기존 종신보험의 잔여납입기간보다 길어져서는 안 됩니다 .

** 보험리모델링은 2군데 이상 무료로 받아보셔서 어떤방식이 지금의 현실과,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지
   알아보시는 곳이 좋습니다. 비교 상대가 있어야 어떤게 좋은지 알수 있습니다. **

리치플렌에셋 : 보험리모델링, 재무설계, 재테크 전문 상담 서비스 무료 제공.
굿모닝리치 : 특정보험회사를 추천하지 않는 최적화된 무료견적 서비스 제공.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Posted by 지속당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형민 2011.03.21 17: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험리모델링,,, 보험리모델링 하기에 무슨 말인가 했더니, 이 뜻이네요. 저도 몇개 가지고 있는데, 관심있게 확인하지 않아서..다시 꺼내서 봐야겠네요. 정보 감사.

  2. 박경민 2011.03.21 21: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필요하군요. 보험리모델링이.. 한번 집에 있는거 알아봐야 겠어요.. ^^ 정보 감사해요.

  3. 지속당 2011.03.22 15: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선진국의 경우 보험상품의 리모델링은 일반화돼 있습니다 .
    이는 가입당시 계약자의 경제적 사정 및 라이프사이클상의 이벤트의 변화에 따라 보장규모, 보장내용의 변경이 불가피하기 때문입니다. 알지못하기 때문에, 아니면 보험 가입할때 가입시킨 그분이 알아서 잘 해줄꺼라는 생각때문에 꺼내 보지않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과거의 보험은 현재에도 미래에도 조건은 변한다는 사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