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사업자용 및 개인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공인인증서는 범용과 용도제한용으로 나뉘고 범용공인증서는 법인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
개인사업자용 공인인증서 ,서버용,일반개인용 공인인증서로 나뉘어 집니다.

범용공인인증서의 사용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범용
▶ 법인사업자용, 개인사업자용 공인인증서 : 
     : 사용용도 : 전자계약,전자입찰,전자구매,전자세금계산서발급, 온라인신용카드결재,인터넷뱅킹,
                      전자민원서비스 업무,온라인주식거래로 사용가능한 범용 인증서입니다.

▶ 개인용 공인인증서 :
     인터넷뱅킹, 온라인신용카드결재,온라인주식거래,전자민원서비스에 사용가능한 범용인증서입니다.

용도제한용 :
▶ 관세청 통관포털용, 원산지 증명용, 비축물자용, e세로 전용, 코참빌용, 보건복지전용,
    학부모서비스용, 국세청홈텍스용 등이 있습니다 .

   공인인증서 상세현황 알아보기


1. 
공인인증서란?
전자상거래를 할 때 신원을 확인하고, 문서의 위조와 변호, 거래 사실의 부인 방지 등을 목적으로
공인인증기관
(CA)이 발행하는 전자적 정보로서, 일종의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 입니다.

 

2. 공인인증서의 종류
공인인증서는 어디나 쓸수있는 범용과 용도제한용으로 나뉩니다.

범용

: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거래에서 사용가능한 인증서
범용의 종류 : 사업자용, 적격심사용, 서버용, 개인용
범용의 경우 수수료가 있습니다.

 

용도제한용
:
특정용도를 위한 공인인증서
용도제한용의 종류 : 관세청 통관포털용, 원산지 증명용, 비축물자용, 보건복지전용, 학부모서비스용, 국세청 홈택스용, 은행/보험/신용카드용. 용도제한용 중에서도 보건복지전용, 학부모서비스용, 국세청 홈택스용, 은행/보험/신용카드용은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주식도 하고 신용카드 결제나 인터넷 뱅킹등 개인이 쓰실려면 범용(개인용)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인터넷뱅킹이나 전자상거래 결제(쇼핑몰 등)에 사용하실려면 용도제한용(은행/보험/신용카드용)으로 신청하시면 수수료가 없으니 부담이 없습니다
 

 

3. 공인인증서가 왜 필요한가요?
공인인증서가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 되지만, 흔히 사용하시는 인터넷 쇼핑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결제를 하는 소비자를 보호하는 제도인 전자상거래 인증제도를 먼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인증제도란?
전자금융거래 기본법에 따라 인터넷 상의 신용카드 결제 시 타인카드 도용 등의 사고 방지를 위해 시행하는 제도로서 모든 인터넷 쇼핑몰은 공인인증서나 각 카드사별 인증방법을 통해 본인확인을 수행 후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인증방법
공인인증 –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 / 카드사 인증 – 안심클릭 / ISP(안전결제)


 
4.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공인인증서가 있으신 경우
기존 인터넷뱅킹 또는 증권거래시 사용하셨던 공인인증서가 있으신 경우에는 추가발급 없이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시 PC의 하드디스크나 이동식 저장장치에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경우
은행영업점 방문 (신분증 지참해서 가셔야 합니다.)
인터넷 뱅킹 사용신청서 제출

해당은행 홈페이지 방문
공인인증서 센터 선택
안내에 따라 등록

 

 

5. 타행 공인인증서인 경우
타 은행의 공인인증서라도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인데 기업은행에서 이용하시려면 기업은행 홈페이지 공인인증센터에서 타행인증서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다른 은행들도 각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공인인증센터가 있으니 거기서 등록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무료 발급 받기

 

단계 : 공인인증서 신청하기 -> 가까운 우체국에 가서 서류 제출 -> 공인인증서 발급 
 
무료 공인인증서 발급 받으러 바로가기를 Click 하시면 메인화면이 나타나는데, 메인화면에서 범용 개인 epost(직접방문) 무료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무료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위한 세부 입력 화면이 나타납니다.


세부 입력을 완료하신 후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출력할 수 있는 다음 단계에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 필요서류  :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서명 또는 날인) /  신분증 앞/뒤 사본 1부(원본지참) 

* 우체국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공인인증서비스 신청 접수증]을 줍니다.  접수증에 등록번호가
기재되어 있는데, 이 번호는 공인인증서를 발급할 때 사용됩니다.

최종으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려면 이메일 주소로 발송된 인증서 발급안내 메일을 클릭해서 발급 받는 방법과, 공인인증서비스 신청 접수증에 기재된 등록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국정보인증에서 공인인증서 유료 발급 받기

 

한국정보인증바로가기 클릭하시면 메인화면이 나타납니다.
메인화면 중앙에 신청/발급/재발급/관리/갱신이 있는데, 처음이면 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


발급받으려는 버튼을 누르시면 주민번호로 1차 확인하고, 공인인증서 신청정보를 작성하신후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동 후 세부 사항들을 입력하시고, 결재를 하시면 인터넷으로 공인인증서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일반적으로 PC에 보관하는 것보다 USB 나 보안토큰  등 이동식 저장매체에 보관하는 것이 안정 합니다. PC의 경우 해킹등의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