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평생직장을 위한 자격증 주택관리사로 안정된 직장 찾기.




국내 취업난이 좀처럼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는 가운데 최근 평생직장보다는 평생 직업을 위해 각종 자격증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공동주택의 가구 수가 지속 증가하면서 전체주택의 53%를 차지하게 되고 아파트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면서 최근 주택관리관련 종사 직과 주택관리사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주택관리사 의무 채용제

 

주택관리사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전문직으로, 공동주택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공동주택의 건물과 제반시설을 안전하게 계획적, 전문적, 효과적으로 유지, 보수 등의 주택관리 업무를 총괄하는 직종 입니다.

 

2010주택관리사 의무채용제가 확정시행됨에 따라 주택이 단순히 주거공간의 의미를 넘어서면서 주택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었지만, 여전히 주택관리사가 부족한 상황이어서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질 수밖에 없는 상황 입니다 .

실제로 작년에 이어 올해 치러진 13회 주택관리사보 1,2차 시험에 4 5천여 명이 넘는 수험생들이 지원을 했고, 1차 시험에는 80%를 넘는 응시율을 보였습니다 .



 

   갈수록 늘어가는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

 


2010
년부터 확정된 주택관리사의 의무채용제가 시행됨에 따라 300세대 이상이나 승강기설치 또는 중앙난방방식의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반드시 주택관리사 또는 주택관리사보를 채용하도록 규정되고 자격취득자만이 아파트관리소장으로 취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에 현재 주택관리사() 41%가 아파트관리소장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건설 등 관련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하는 것도 일반적이게 되면서 주택관리사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 입니다 .



 


   주택관리사 보수는

 


취업의 경우 월 보수가 상당하며 공무원이나 한국토지개발공사, 주택공사, 도시개발공사, 주택건설업체와 같은 관련업무 종사자일 경우에는 국가가 시항하는 자격시험에 합격한 고급전문 인력으로 우대받아 그에 상응하는 자격수당 및 승진의 기회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주택관리사()의 경우 월200~250만원 정도이며, 주택관리사의 경우 근무환경에 따라 상대적으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월400~500만원 정도의 고수익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창업의 경우에는 합동사무소를 설립할 수 있고 행정업무나 기능업무, 보조관리 업무 사원 등을 고용위탁관리, 주택관리업 개인회사도 설립해 운영이 가능 합니다.





   주택관리사보 출제경향



   주택관리사보 시험일정



 

주택관리사 공부는 2가지정도로 요약가능한데, 하나는 학원을 다니는 방법과 하나는 독학으로 공부하는
방법 입니다
. 학원을 다니는 방법도 좋지만 학원을 다니게 되면 다른걸 할 수 없는 제약이 있게 마련입니다. 독학은 자기만의 철저한 스케줄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계획을 잘 세워 한다면 충분히 할 수 있는 공부 입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 관련 자료 및 정보 무료로 지원 받아 한번 시작해 보세요.

무료로 지원받으로 바로가기
.
[추천 또 다른 곳]
무엇보다도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는게 중요합니다. 또 한곳의 링크를 걸어둘테니, 시험기출문제 및 시험 노하우를 받으셔서 비교, 풀어보시면 시험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무료지원받으로바로가기]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