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산후우울증] 산후우울증이란,원인,자가진단해보고 이겨내는 7가지 방법

 산후우울증이란

 


산후 우울증이란, 산모가 출산 후에 겪는 우울감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산모의 10명 중 5~8명이이런 우울증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자신이 힘들게 낳은 아기가 하나도 예쁘지 않고, 기분이 푹 가라앉아 이유 없이 눈물이 나고, 아이를 잘 키울 자신이 없다는 생각에 불안감이 엄습하는 등 비관적인 생각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심하면 식욕을 잃거나 불면증에 걸리는 일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분만 후 3~10일 경에 많이 나타나는데, 특히, 모유를 먹이지 않는 여성일수록 더 빈번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 2주 이내에 증상이 사라지면서 정상적인 정서 상태로 돌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정서 상태로 돌아오지 않고 1년이상 산후우울증을 겪고 있는 산모도 적지 않습니다. 그렇게 되면 자신 뿐만 아니라 아기 그리고 더 나아가 가족까지도 힘들게 되는 것입니다. 산후 우울증이라고 의심된다면 바로 치료해야 합니다.



  산후우울증의 원인은

 


산후우울증의 원인은 출산 직후에 급격한 호르몬의 변화가 첫 번째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 임신 유지를 위한 태반으로부터 여성호르몬인에스트로겐이나프로게스테론이 분비되는데, 출산과 함께 멈추면서 대신, 뇌하수체로부터 모유 분비를 위한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이러한 급격한 호르몬의 변화는 뇌 속의 자율신경을 흐트러뜨리고, 이로 인해 산모는 감정 조절 능력이 떨어지면서 정신적인 불안감에 휩싸이게 되는 것입니다.

이와 함께 산모는 육체적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수면부족과 피로감으로 무기력해 질 수 있습니다. 이런 감정 상태에서 육아에 대한 불안, 부모 역할에 대한 부적응, 산욕기의 불편한 몸 등이 부정적 감정을 증폭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여기에 남편이나 주변 가족들의 세심한 보살핌이 결여되고 가족간의 갈등, 경제적인 궁핍 상황 등이 가중된다면 가볍게 지나칠 수 있는 산후 우울증이 결국 깊은 우울증으로 변화가 되는 것입니다.



   산후우울증 자가진단 하기

 


1.
작은 일에도 눈물이 난다.

2. 사소한 일에도 짜증이 나고 서럽다.

3. 별다른 이유 없이 자꾸 불안하다.

4. 아이 돌보는 일이 귀찮고 너무 힘들다.

5. 아이의 미래가 걱정스럽다.

6. 남편 얼굴만 봐도 화가 난다.

7. 초조한 기분 때문에 책 한 권 읽기 어렵다.

8. 내 처지가 처량하고 죄의식에 사로잡힌다.

9. 낮에는 거의 잠만 잔다.

10. 친구들을 만나는게 싫어졌다.

11. 아무런 일도 하고 싶지 않다.

12. 입맛이 없어지고 체중이 갑자기 늘거나 줄었다.

13. 결혼과 출산을 후회한다.


**
위의 항목중 6개 이상이 되시면 산후우울증으로 의심해야 합니다.



   산후우울증 이겨내는 방법

 


첫번째는, 산후 우울증을 빨리 해소하고 중증 우울증으로 이행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가족들의 세심한 관심과 보살핌이 가장 중요합니다 .


두번째는, 가족간의 솔직하고 따뜻한 대화가 산모에게 안정감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산후우울증을 이겨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는, 육아 경험이 있는 친정 부모나 시부모가 육아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격려해주면 산모의 불안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


네번째는, 남편의 역할로써, 임신, 출산을 겪은 아내의 수고를 잘 이해하고 힘들더라도 아기 돌보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우울한 아내의 마음을 잘 받아주는 역할을 해야 해야 산후우울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다섯번째는, 산모의 수면이 부족하면 부족할수록 우울증 증세가 커질 수 있으므로 여러 사람의 도움을 받아 수면시간을 확보하는 일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섯번째는, 산모 스스로 충분한 영양섭취와 휴식으로 피로를 이겨내고 주변사람들과 어울리며 생활을 변화시키려는 노력을 해야 좋습니다 .


일곱번째는, 평소 친한 친구들을 집으로 불러 대화를 나누고, 자녀 또래의 엄마들과 교류하면서 육아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것도 좋습니다.



   웰빙 호르몬 요법.

중년 여성에게 각광받고 있는 호르몬 요법으로 광동제약 호르몬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탄력/주름/피부색 개선 효과가 입증되어 여성만의 넘치는 매력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46년 전통의 신뢰할 수 있는 기업 광동제약의 웰빙호르몬요법 프로그램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비밀을 보장하는 무료 상담 받으러 바로가기.



   성기능 개선 프로그램

성욕저하 및 불감증, 질수축력 감소 및 성교통 등의 부부관계로 인해 고민하는 분들에게 해당하는 프로그램으로 검증된 다양한 방식의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의 성적 사이클을 맞춰줌으로써 출산과 오랜 성생활로 인해 변형되고 퇴화한 성감각을 회복시켜 줍니다.

 

46년 전통의 신뢰할 수 있는 기업 광동제약의 건강한 부부생활을 위한 성기능 개선 프로그램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비밀을 보장하는 무료 상담 받으러 바로가기.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