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추천국가공인자격증 소비자전문상담사 소개 및 시험일정, 자격요건, 취득방법


 

   소비자전문상담사 소개

 



소비자전문상담사는 소비자들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소비행위를 유도하는 역할도 합니다 .


소비자전문상담사 자격제도가 만들어진 것은 2003년이다.2급이 먼저 시행됐으며, 그해 5079명이 응시,161명이 자격을 취득했으며, .2004년에는 318명이 자격을 땄다. 지난해에는 1067명이 도전,214명이 2급 자격증을 획득했습니다 .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뉘는데,

필기는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소비자 관련법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소비자와 시장 등 4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비자 문제와 관련된 거의 모든 분야에 걸쳐 있습니다 .

실기는 상담문제 해결보고서 작성 등 실제 상담상황을 시험관들이 모니터해서 평가를 진행합니다.

필기는 모든 과목 40점 이상과 전체 평균 60점 이상, 실기는 60점 이상 받아야 통과할 수 있어 합격률이 20%를 넘지 않을 정도로 자격증 취득이 만만치 않습니다.


 

   수행직무, 진로및 전망, 시험일정, 출제경향, 취득방법 알아보기

 



▶ 수행직무 :
기업 및 소비자단체, 행정기관의 소비자 관련부서에서 물품과 용역 등에 관한 소비자 불만 및 피해상담, 모니터링, 소비자교육프로그램의 기획 및 실시, 소비자조사등 소비자
복지향상을  유도하는 직무를 수행 합니다.

 

진로 및 전망 : - 관련직업 : 고객상담원, 소보자 보호단체 관리자

 

시험일정 :

2011년 정기기사 시험 3 : 

필기 원서접수기간 : 2011.07.29~2011.08.04

필기시험 : 2011.08.21

1. 원서접수시간은 원서접수 첫날 09:00부터 마지막 날 18:00까지 임.
2.
필기시험 합격예정자 및 최종합격자 발표시간은 해당 발표일 09:00.

 

출제경향 : 소비자 불만 및 물품서비스 등의 구매, 사용방법 등을 상담할 수 있는 능력 및 시장조사 및 각종정보를 수집하고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능력 평가

 

취득방법

시 행 처 : 한국산업인력공단응시자격 : 제한없음시험과목 - 필기 1.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2. 소비자 관련법 3. 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 4. 소비자와 시장 - 실기 : 소비자 상담 실무합격기준 - 필기 :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 실기 : 60점 이상(시험시간 : 2시간 30


 

  소비자전문상담사 1급... 2급

 

2급의 응시자격은 없다.


1
급 응시자격은
    ▲2
급 취득 후 실무경력 3년 이상
    ▲
관련학과 4년제 대학 졸업
    ▲
실무 경력 5년 이상 등이다.1급은 내년부터 시행된다
.

자격증을 취득하면 진출할 수 있는 분야는 다양한데, 기업과 소비자단체, 행정기관 등의 소비자 관련 부서에서 물품·용역에 대한 소비자불만 및 피해상담, 모니터링, 소비자교육프로그램 기획, 소비자성향 조사 등을 수행하며, 자격증 취득자들은 대기업은 물론 시··구 소비자상담실, 소비자단체 등에 취업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



 

   소비자전문상담사 취득하기 위한 공부방법
 

농산물품질관리사 공부는 2가지정도로 요약가능한데, 하나는 학원을 다니는 방법과 하나는 독학으로 공부하는 방법 입니다. 학원을 다니는 방법도 좋지만 학원을 다니게 되면 다른걸 할 수 없는 제약이 있게 마련입니다.

독학은 자기만의 철저한 스케줄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하지만 계획을 잘 세워서 공부한다면 충분히 할 수 있는 공부 입니다 .

소비자전문상담사 시험 관련 자료 및 정보 무료로 지원 받아 한번 시작해 보세요.

[무료지원받기]

 

무엇보다도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는게 중요합니다. 또 한곳의 링크를 걸어둘테니, 시험기출문제 및 시험 노하우를 받으셔서 비교, 풀어보시면 합격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무료지원받기]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