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잘못된 건강상식 베스트 11 + 1

정보의 홍수속에서 사는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건강에 관해 웬만큼은 알고 있다고 자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 상식이라고 알고 있는 상식이 허구일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TV에서 한창 CF 로 나온 말..
"약은 약사에게 진료는 의사에게" 정답이지 않을까 싶네요. 


Lighthouse Diving - Dovercourt Essex
Lighthouse Diving - Dovercourt Essex by Jibba Jabba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그럼 우리가 알고 있는 잘못된 건강상식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샐러드는 아무리 먹어도 좋다?

샐러드의 채소는 물론 좋지만 문제는 지방질이 많은 드레싱입니다.
패스트푸드점에서 파는 샐러드 1인분은 빅맥보다도 지방과 포화지방, 칼로리가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사워크림이나 튀긴 파이껍질을 얹은 타코 샐러드는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양상추에 당근채 몇 점 얹은 샐러드는 필요한 섬유질을 공급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2.
하얀 이가 좋다?

사람들의 25-40%는 잇몸 질환을 갖고 있으며 잇몸 질환 예방의 최상책은 치실질 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치아 표백에는 많은 돈을 들이면서도 정작 중요한 치실질은 잊고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잇몸 질환이 조산과 심장병, 일부 암 발병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

3.
역기는 남자 운동?

역기를 들면 아놀드처럼 근육이 불거질 것이라고 믿는 여성들이 많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역기 들기는 상체를 탄탄하게 가꾸는 최고의 방법일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예방책이기도 합니다 .중년기 이후에 여성의 절반은 뼈가 약해지는데 역기는 이를 막아 줍닌다.

4.
잠을 꼭 8시간 자야 하는 건 아니다?

잠을 충분히 자지 않는 것은 큰 잘못을 저지르는 것입니다 .잠이 부족하면 불안증세가 생길 수 있고 이는 염증으로 번질 수도 있으며,이것은 다시 심장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잠을 덜 자면 실제로 체중이 불어 납니다. 잠을 대신 할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없습니다.주말에나 시간이 생긴다면 주말엔 꼭 잠을 보충해야 합니다 . 

 

5. 염색하면 눈이 나빠진다.

염색약의 암모니아는 강한 휘발성으로 눈을 자극하여 일시적으로 침침함/따가움을 느끼게 합니다. 또한 눈에 들어갈 경우 각막에 상처를 입히고 두통/일시적 시력저하/결막염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염색약이 눈에 들어가지 않는 이상은 눈이 나빠지지 않습니다.

 

6. TV 를 가까이서 보면 눈이 나빠진다.

티비와 눈의 관계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과 반대입니다. 즉 티비를 가까이봐서 눈이 나빠지는 것이 아니라 눈이 나쁘기 때문에 가까이서 보는 것 입니다. 아동의 시력은 유전적 요인이 크고, TV시청거리와 시력은 관계가 없으나 눈에 자극이 와서 피로할 수는 있습니다.

 

7. 어렸을 때 안경을 쓰면 시력이 점점 나빠진다.

안경은 눈의 굴절력을 조절하는 도구로 시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눈이 좋은데 일부러 쓰는 것이 아니라면, 시력이 나쁠 경우는 빨리 착용해야 더 나빠지지 않습니다. 특히 양눈의 시력이 다를 경우 안경은 필수 입니다. 다른 한 쪽 눈의 시력까지 나빠질 수 있습니다 .

 

8. 음식을 많이 먹으면 당뇨병이 생긴다.

음식을 많이 먹으면 뚱뚱해지고, 뚱뚱해지면 당뇨병 발병 위험이 높을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단 음식이 당뇨병을 직접적으로 일으키진 않습니다. 당뇨병은 유전적인 경우가 많으며, 비타민이나 임신, 면역력 저하 등의 요인에 의해서도 초래됩니다. 당뇨엔 쌀밥은 나쁘고 보리밥은 좋다는 말도 있지만 역시 사실과 다릅니다. 쌀밥과 보리밥의 칼로리는 거의 같습니다. 중요한 건 먹는 양일 것입니다.

 

9. 비듬은 머리를 자주 감지 않기 때문에 생긴다.

비듬은 성장과 발육이 활발해져 두피의 피지선이 급격히 발달하는 사춘기 이후부터 나타납니다. 따라서 10대 후반과 20대 전반에 비듬이 가장 많습니다. 여성보다 남성에게 많으며, 봄과 겨울철에 주로 생깁니다. 머리를 매일 감는 사람이나 그렇지 않은 사람이나 비듬이 생기는 양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10. 빗질이나 머리를 자주 검으면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진다.

탈모는 휴지기 모발이 저절로 빠지는 것이므로 빗질을 자주하거나 머리를 자주 감는다고 탈모가 심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머리를 자주 감아 두피를 청결히 해주면 오히려 탈모가 예방이 됩니다.

 

11. 감기는 초기에 약을 세게 써야 빨리 낫는다.

감기를 빨리 낫게 하는 감기 치료제는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시중에 유통되는 감기약이란 콧물 기침 등 감기의 증상을 치료하는 약일 뿐, 감기 자체를 낫게 하지는 못합니다. 감기는 일정기간이 경과한 뒤 저절로 낫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땐 소주에 고춧가루를 풀어서 먹은 뒤 땀흘리고 푹 자면 낫는다는 사람도 있지만 역시 잘못된 상식입니다 .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한가지 더 :  술은 섞어 마시면 더 취한다

술은 알코올의 양과 비례합니다. 따라서 폭탄주 한 잔을 마시나 맥주 두잔을 마시나 비슷하게 취합니다. 문제는 알코올의 흡수속도 즉 술을 마시는 속도입니다. 간이 알코올을 처리할 수 있는 속도(1시간에 5-10g) 보다 빨리 술을 마시면 더 많이 취하게 됩니다. 그러나 안주를 많이 먹으면 술이 위장에 머무는 시간이 오래 걸려 술이 천천히 취하게 됩니다. 따라서 술 마실 때 안주를 많이 먹는게 덜 취하는 비결입니다. ‘설탕은 나쁘지만 꿀은 좋다’, ‘맥주는 해롭지만 소주나 위스키는 괜찮다등의 애기들도 모두 사실과 다릅니다.


출처 :http://blog.naver.com/igooddoctor , http://blog.naver.com/hsangjo7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