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부끄럽지 않은 요실금 치료하기 - 20대,30대,40대

   요실금이 20대,30대에 생기는 이유

 


여성이라면 숨기고 싶은 질병이 있습니다 .치질 같은 항문질환과 요실금 같은 비뇨기 질환은 진찰받기가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런 질병은사춘기나 20대 미혼 여성에게도 많은데 이들은 더욱 병원 가기를 꺼리게 됩니다 .


젊은 환자가 늘고 있는 원인은 식습관과 환경의 변화, 스트레스 증가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술과 커피, 카페인 함유 제품, 매운 음식, 인공 감미료 등 방광을 자극하는 음식을 과다 섭취하는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보입니다 .이런 식품은 방광의 신경전달체계에 이상을 일으켜 요의 신호에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 입니다 .

선진국에선 여성의 32% 가량이 요실금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치료를 받는 사람은 10%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많은 환자들이 자신의 증상을 요실금으로 자각하지 못하거나 진찰 받는 것을 부끄럽게 여겨서 입니다.그래서 미국에서는 요실금을 "사회적 암"으로 규정한 뒤 퇴치 운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요실금 자가 진단 법


 

 

과민성 방광 증후군 자가 진단표 ( 하루 항목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과민성 방광을 의심)


□ 하루에 8번 이상 소변을 본다

□ 밤에 잠을 자다가 소변을 보기 위해 2회 이상 일어난다

□ 소변이 마려우면 자제할 수 없고 소변이 흘러 속옷을 적신다

□ 외출했을 때 화장실을 찾는 것이 걱정되어 물이나 음료수 마시는 것을 삼가게 된다.

□ 낯선 장소에 가면 먼저 화장실 있는 곳을 확인해 둔다

□ 근처에 화장실이 없을 것 같은 곳에는 가지 않는다.

□ 자주 갑작스럽게 강한 요의를 느낀다.

□ 자주 화장실을 들락거려 일을 하는데 방해를 받는다.

□ 소변이 흘러 옷이 젖는 것을 대비해 패드를 사용한다.



 

   과민성 방광이란


과민성 방광이란 아직 명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방광이 너무 예민해져서 방광에서 소변을 저장하는 동안 본인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방광근육이 수축하여 급하게 요의를 느끼게 하고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을 말합니다. 

소변을 하루 8회 이상 자주 보는빈뇨’, 밤에 소변을 보기 위해 2회 이상 일어나는야간 빈뇨’, 소변이 마려우면 참지 못하는절박뇨’, 갑자기 참을 수 없는 요의를 느끼면서 소변이 새는절박성 요실금이 과민성 방광의 대표적인 증상 입니다 .


 


   발견즉시 치료해야할 요실금

 


젊은 여성에게는 사회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할 시기에 소변 때문에 상당한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개인 위생의 문제와 이런 증상에 대한 수치심, 스트레스가 더 심해 우울증도 생길 수 있어 문제가 됩니다 .

때에 따라선 성행위 중 소변이 마려워 화장실로 달려가거나, 소변을 지려 버리는 수도 있어 성생활에 지장을 주기도 합니다. 실제로 많은 과민성 방광 환자들이 섹스할 때 소변 마려운 걸 참는 게 힘들어서 아예 피해버린다고 합니다 .


 

   전문가 도움 받기

여러가지 방법으로로 요실금을 치료하지 못했다면 주위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부끄럽다고 생각하고 그냥 넘어가면 갈수록 요실금으로 인한 고통은 증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실금이라고 판단된다면 지금 바로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전문 상담사로부터 1:1  무료 상담 받으러 바로가기 (상담 비밀보장은 기본).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