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부부관계 영향을 주는 요실금 알아보고 치료방법 찾기

   치료해야할 요실금

 


여성의 요실금 질환은 남성의 전립선질환과 마찬가지로 남들에게 이야기하고 상의하기가 부끄러운 질병이라는 생각으로 혼자서만 끙끙 앓다가 크게 병을 키우는 대표적 질환들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요실금은 어느 연령에서나 발생할 수 있으며 여성의 대표적인 배뇨질환으로 우리나라 중년기 여성인구의 약 40%가 요실금을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요실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인식부족으로 인해 출산이나 연령증가에 따른 일종의 당연한 노화현상의 하나쯤으로 여기고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 여성이 대부분입니다.



 

   요실금이란

 


요실금이란 자신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갑자기 소변이 흘러나오는 현상으로 정상인은 방광에 오줌이 차면 근육이 고무줄처럼 탄력적으로 늘어나고 요도 괄약근이 반사적으로 수축하여 방광으로부터 오줌이 새어나가지 않도록 조절을 합니다.


하지만 요실금 환자들은 방광 기능이 제어 능력을 상실하여 의지와 상관없이 오줌이 새어나오게 됩니다.
요실금은 골반 근육이 약해져 방광이 정상보다 아래로 쳐지거나 방광의 저장기능 및 요도의 괄약근 기능이 떨어져 발생이 되는데 요도의 괄약근 기능과 골반근육이 점차 약해져 증상이 심해지기도 하며 비만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요실금 종류

 


■ 복압성 요실금

요도의 괄약근 기능에 문제가 생겨, 기침, 재채기를 할 때, 크게 웃거나 계단을 오르내리는 등의 일상생활을 할 때, 그리고 줄넘기, 조깅, 에어로빅 등 운동을 할 때 자기도 모르게 소변이 새어 나오는 증상을 보입니다

■ 절박성 요실금

방광의 기능에 문제가 생겨 물 흐르는 소리만 들어도 화장실에 가고 싶다는 등의 특정 물질에 대해 예민성을 나타내거나, 소변을 참을 수 없어 화장실에 가는 도중 실례를 한다던지, 방금 소변을 봤는데 또 금세 마려운 증상을 보입니다.
이러한 절박성 요실금으로 밤에도 소변이 마려워 자주 일어나 숙면을 방해하고, 잠자다가 이부자리에 소변을 적셔 수치심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

■ 혼합성 요실금

위 복압성과 절박성이 혼합되어 나타나는 증상으로, 두 달 이상 소변 보는 것이 불편하다고 느끼거나 본인이 생활하는 데 불편함을 느낀다면 바로 병원에 가서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요실금 자가 진단하기

 

** 2개이상 해당이 된다면 요실금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

1.
소변이 마렵기 시작하면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심하게 마려울 경우.
2.
화장실 도착 전에 소변을 흘리는 경우
.
3.
소변이 많이 마려우면 참기 어려울 경우.

4.
기침, 재채기할 때 소변을 흘릴 경우.
5.
운동을 할 때 소변을 흘릴 경우
.
6.
수면 중에 소변을 흘릴 경우
.
7.
앉았다 일어날 때, 누웠다 일어날 때와 같이 몸의 자세를 바꿀 때 소변을 흘릴 경우
.
8.
소변을 보아도 시원치 않을 경우.

9.
소변 볼 때 힘이 많이 들어갈 경우.
10.
소변을 보려고 하면 즉시 소변이 나오지 않을 경우.
11.
소변줄기가 힘이 약하고 찔끔찔끔 나올 경우.
12.
하루 8회 이상 소변을 볼 경우
.
13.
밤에 자다가 깨서 소변을 보는 횟수가 하루 저녁에 두 번 이상일 경우
.
14.
방광이 차면 아랫배가 아플 경우.



요실금은 조기에 치료해야 효과가 높지만, 여성들의 경우, 요실금에 걸렸다는 것을 밝히기 꺼리다보니 잘못된 상식을 습득한 채 혼자서 가슴앓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방치해두면 상태가 점차 악화되어 기본적인 사회생활이 어렵게 되기 때문에 자가진단후 요실금이 의심된다면 바로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


   전문가 도움 받기


여러가지 방법으로로 요실금을 치료하지 못했다면 주위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부끄럽다고 생각하고 그냥 넘어가면 갈수록 요실금으로 인한 고통은 증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실금이라고 판단된다면 지금 바로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전문 상담사로부터 1:1  무료 상담 받으러 바로가기 (상담 비밀보장은 기본).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