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복수초 꽃말의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기

꽃말의 유래

꽃말(Language of Flowers)은 꽃의 특질에 따라 상징적인 의미를 내포시킨 말로 동서양을 막론하고 옛날부터 사용되어 왔다. 동서양 다 같이 꽃의 생김새, 향기, 성질, 그에 얽힌 이야기나 신화에서 우러나는 이미지에서 따온 것입니다 .

특히 그리스 로마 시대의 사람들은 꽃에 여러가지 의미를 주었는데 그것을 꽃말로 하여 일상적으로 사용했던 것은 중세 기사들이었습니다.

세련된 매너와 품위 유지에 많은 신경을 쓰던 그들에게 있어 귀부인에게 사랑을 고백할 때 노골적으로 표현하기보다는 여러 가지 언어를 나타내는 꽃을 조합하여 만든 꽃다발로 마음을 전했다고 하는 우아한 에피소드가 남아 있습니다 그 풍습은 19세기 말에도 크게 유행하여 꽃말 책도 많이 출판되었습니다 .

 

현재 사용되고 있는 꽃말은 그리스 로마 신화나 전설에서 따온 것과, 그리스교에 관계된 것이 대부분이지만 국가에 따라 약간의 차이도 있습니다. 국가와 민족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꽃의 특성에서 유래되며 그에 따른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복수초 꽃말의 유래


복수초는 행복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꽃입니다. 복수초라는 이름은 한자로 복복자에 목숨 수자, 즉 복을 많이 받고 오래 살라는 뜻이 담겨져 있습니다.

 

일본 북해도는 원주민이 아이누족인데 이들은 복수초를 크론이라고 부르며, 전설이 하나 전해지고 있습니다. 옛날 그곳에는 크론이라고 하는 아름다운 여신이 살고 있었습니다. 크론에게는 사랑하는 사람이 있었으나 아버지는 외동딸인 그녀를 용감한 땅의 용신에게 강제로 시집을 보내려고 하였고 크론은 연인과 함께 밤을 틈타 다른 지방으로 도망을 갔습니다.

이에 노한 아버지는 사람을 풀어 그들을 찾아내었고, 화가 난 나머지 꽃으로 만들어 버렸는데 바로 복수초입니다. 이 때부터 이들이 찾아 떠난 영원한 행복이 복수초의 꽃말이 되었다고 합니다 .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서양복수초는 아름다운 소년 아도니스가 산짐승의 날카로운 이빨에 물려 죽어가면서 흘린 붉은 피에서 피어났고 그래서 복수초의 꽃말은 슬픈 추억이며 피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참!!!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