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소녀시대 추천 반신욕] 반신욕 하는방법, 좋은점, 물 온도 알아보기



   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 반신욕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반신욕은 멤버 모두가 추천한 최고의 뷰티 습관이다. 하루 종일 뭉친 어깨·다리 근육을 풀어야 얼굴에 뾰루지가 올라오지 않기 때문.[신문전체보기]


반신욕은 소녀시대 멤버 모두가 추천한 최고의 뷰티 습관이라고 합니다 .

하루 종일 뭉친 어깨·다리 근육을 풀어야 얼굴에 뾰루지가 올라오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체온이 1도 올라가면 약 180~200kcal의 칼로리가 소모되는데, 체온이 높아지면 혈액순환이 활성화돼 기초대사량이 증가해서 입니다. 그래서 체온을 올리는 방법으로는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그는 반신욕이 좋다고 합니다.


 

   반신욕하면 좋은점

 

반신욕을 하면 혈압과 맥박이 안정상태를 유지하면서 혈액순환이 증가합니다. 심장에 큰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목욕법이기 때문입니다 .


수족냉증이 있는 경우 상태가 호전되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합니다.


적당한 온도에서는 부교감신경계가 우위가 되어 혈압을 내리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미지근한 반신욕의 경우 혈류량과 혈류 속도가 30%가량 증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전신의 혈액공급이 많아져서 신진대사가 촉진되었음을 알 수 있는 것입니다 .


반신욕을 하면 교감신경이 억제돼 긴장이 풀어지고 잠을 잘 잘 수 있습니다.



 

   반신욕 할 때 물의 온도는

 


체온보다 약간 높은 37~38도 전후의 물로, 한 번 욕조에 있는 시간은 10분 이내로 2~3회 욕조로 들어가는 것이 좋으며 총 30분 정도의 시간을 가지고 팔은 밖으로 빼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가 뜨겁게 느끼는 온도는 42℃ 이상. 물이 뜨거우면 그만큼 몸이 따뜻해질 것 같지만, 오히려 피부는 열이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방어반응을 보입니다. 즉 피부의 표면온도는 높아지나,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순환이 나빠지므로 몸속은 반대로 차가운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더구나 열은 교감신경을 자극해 몸 전체를 흥분시키므로 열탕 목욕을 하면 오히려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반신욕할 때 입욕은 어디까지?

 


어깨까지 다 담그고 얼굴만 내놓는 전신욕은 몸에 가해지는 수압이 무려 500kg. 이 수압이 고스란히 혈관과 림프관을 압축, 심장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그래서 반신욕은 하반신의 냉기를 따뜻하게 데워주는 데다 하반신에만 수압을 가해 혈액순환이 좋아 집니다. 반신욕을 할 때에는 배꼽 아래까지만 물에 담그고, 두 팔은 물에 담그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신욕하는 좋은 시간은

 


반신욕은 몸속까지 따뜻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서서히 데워진 혈액이 몸 전체에 공급되는 데 필요한 시간은 약 20. 상반신이 붉은색을 띠고 이마에서 홍건하게 땀이 배어 나오면, 이것이몸 전체가 데워졌다는 신호입니다
.

반신욕을 하는 20분이 너무 지루하다면 음악이나 라디오 프로그램을 들으며 반신욕을 하는 것도 시간을 빨리가게 하는 한 방법중에 하나 입니다 .


또한 반신욕은 아침보다는 저녁 시간대에 하는게 좋습니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편안한 자세로 반신욕을 하면 몸의 피로를 좀더 빨리 풀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반신욕할 때 주의점은

 

▶ 식후 또는 격렬한 운동을 한 지 1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소화흡수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삼간다. 입욕 전에는 물을 한 잔 정도 마셔 탈수를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반신욕을 할 때는 몸이 잠기는 깊이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앉은 자세가 바람직합니다.


옷을 갈아입는 장소는 너무 춥지 않게 해야 합니다 .반신욕은 전신욕에 비해 혈압이나 맥박의 변화가 적지만, 옷을 벗거나 다시 입을 때 체온을 유지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

식후 1시간 안이나 격렬한 운동 1시간 이내에는 위장의 운동이 나빠져서 소화 흡수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피하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