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월경통이란, 월경통 원인과 종류, 그리고 예방법 알아보기

 병으로 인식해야할 월경통 

 


현재 생리통을 앓고 있는 여성은 생리를 하는 여성 인구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 우리나라 여성들 중 약 5백 만 명이 생리통을 호소하고 있으며, 대중적인 질환이면서도 병으로서의 인식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모든 여성에게 있어 생리현상인 월경은 자연적인 현상이지만 생리가 있을 때에는 몸 안에서 호르몬, 신경, 혈액 등 여러 가지 생리적인 변화가 일어나기 때문에 정신적, 육체적인 변화가 나타나는데, 특히, 민감한 시기인 사춘기 10대 여학생들에게는 학업문제나 입시 등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심할 정도의 정신적인 문제까지 유발하게 됩니다.


 

  월경통 원인과 종류

 


월경통의 원인을 크게 세 가지로 나누는데 첫째는 몸이 찬 경우, 둘째는 몸에 무리가 오거나 청결하지 못한 경우, 셋째는 선천적인 경우로 나누고 있습니다.


월경통은 크게 1차적 월경통과 2차적 월경통으로 나누어집니다
.
1
차적 월경통(생리통)은 특별한 질병이나 신체 이상이 없는데도불구하고생리시작 전후 2~3일 지속되는 통증을 말합니다 .프로스타글란딘호르몬의 과잉분비로 자궁근육이 심하게 수축되기 때문인데, 아랫배 통증,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 증상이 한꺼번에 나타납니다
.
2
차적월경통은 생식기계에 이상이 있는 경우로, 자궁경부협착, 자궁내막증, 자궁선종, 골반강 장기염증 및 유착, 골반강 출혈, 스트레스 및 긴장상태 등이 있을 때 오는통증입니다.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저해할 정도의 통증이나 검은색에 가까운 생리, 덩어리가 진 생리, 고약처럼 말라붙은 생리를 한다면 그건 바로 비정상적인 생리, 즉 병적인 생리인 것입니다.



 

   월경통을 줄일 수 있는 생활 습관

 




월경통을 줄일 수 있는 생활습관


▶ 규칙적인 식사와 수면, 적당한 운동, 스트레스를 피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지내면 좀 더 확실하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식단은, 생리통이 심할 때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등 푸른 생선, 참깨나 두부, 연어, 미역, ,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쑥 차, 생강차 등이 좋습니다.


▶ 매일30분 이상 유산소운동을 하고, 비타민과 칼슘을 꾸준히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 생리통이 있을 때는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춥고 습한 곳에 오래 있거나 차가운 음식, 찬물로 씻는 행동 등은 피해야 합니다 .


▶ 찬 음식,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밀가루음식 등은 소화기능을 떨어뜨리고 아랫배를 차게 할 수 있으므로 삼가해야 하는게 좋습니다.


▶ 술, 담배를 하지 말고, 몸을 차갑게 하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배꼽티, 미니스커트, 꽉 끼는 청바지 등의 의복 착용을 피하도록 하는게 생리통 예방에 좋습니다 .


▶ 근심과 걱정은 기혈의 순환을 방해하고 대사기능을 떨어뜨리므로 취미활동이나 운동 등을 통해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부인과 질환 8대증상 치료 프로그램


부인과 질환의 8대증상 치료 프로그램

악성생리통, 재발성질염, 가려움증, 질출혈, 아랫배통증, 허리통증, 소변불편증상, 성교통증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비밀을 보장하는 무료 상담 받으러 바로가기.



 

   웰빙 호르몬 요법.


중년 여성에게 각광받고 있는 호르몬 요법으로 광동제약 호르몬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탄력/주름/피부색 개선 효과가 입증되어 여성만의 넘치는 매력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46년 전통의 신뢰할 수 있는 기업 광동제약의 웰빙호르몬요법 프로그램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비밀을 보장하는 무료 상담 받으러 바로가기.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