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비만이란, 비만원인, 그리고 비만이 위험한 이유.


Mp3
Mp3 by nexus6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요즘은 우리 주변 어디에서나 비만한 사람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예전보다 풍족한 식생활을 누리면서 교통수단의 발달과 문명의 이기로 운동량 또한 현저히 줄어 오히려 비만이라는 말에 안심할 수 있는 사람이 몇 있을까 싶을 정도 입니다 .

 

뚱뚱한 사람은 뚱뚱한 사람대로 살을 빼려고 여러 가지 노력을 하고 날씬한 사람도 현재의 상태를 유지하려고 노력하여 전국민이 다이어트에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텔레비전이나 인터넷 등의 대중매체를 통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도 정작 비만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사람은 드물며 한 순간의 유행에 휩쓸려 여러 종류의 다이어트를 전전하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

그러므로 비만의 원인이 무엇이며, 자신의 경우 어떠한 이유로 비만이 발생했는지 이해하고, 비만이 실제적으로 왜 해로우며 어느 정도의 목표를 가지고 다이어트에 임해야 하는지 충분히 이해하고 실행에 옮기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만이란 무엇인가

비만이란 의학적으로 몸 안의 지방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진 상태를 말합니다. 보통 표준체중보다 20%이상 초과하는 경우에 '비만증'이라고 한답니다.

 

비만 판정방법

방법1
- '
몸 안의 지방(체지방)이 어느 정도 있는가?'를 정확하게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은 체지방 측정기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방법2.
- 1
단계: 이상체중 구하기
_ 161cm
이상: (신장
-100)×0.9
_ 150-160cm: (
신장
-150)×0.5+50
_ 150cm:
신장
-100
- 2
단계: 비만도 계산하기

- 3단계: 판정하기
판정비만도극심한 저체중80 미만저체중80-90 미만정상90-110 미만과체중110-120 미만경도 비만120-130 미만중등도 비만130-150 미만고도 비만150 이상

 

방법3 BMI
- 1
단계: BMI 계산하기
_ BMI=
체중(kg)/신장
2(m)
- 2
단계: 판정하기

_
저체중
<18.5
_
정상
18.5≤BMI<23
_
과체중
23≤BMI<25
_
경도비만
25≤BMI<30
_
중등도비만 BMI≥30

 

내 비만도 무료로 체크하러 바로가기

 


   비만의 원인

대부분 청소년 비만의 원인은 주로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부족 그리고 스트레스 때문입니다.

잘못된 식습관으로는 밥보다는 피자, 햄버거를 더 좋아하고, 김치, 찌개보다는 달콤한 샐러드, 스프를 더 좋아합니다. 어른보다 더 바쁜 우리 학생들!! 끼니때를 맞추기 어려우니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그 맛 또한 부드럽게 입맛을 자극하니 자주 찾게 되는 것은 당연하겠죠. 이런 불규칙하고 편중된 영양섭취는 당연히 비만의 일등공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운동부족의 원인은 방과 후에 두 가지 정도의 학원을 가는 것은 당연시되는 분위기라 따로 운동을 하거나 뛰어 놀 시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섭취되는 되지만 소비는 되지 않는 열량은 어디로 갈까요? 바로 고스란히 몸속에 차곡차곡 쌓이겠죠. 운동 부족은 대부분의 청소년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비만이 위험한 이유

비만은 비만 자체보다 다양한 다른 질병을 일으키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청소년기에도 비만이 심할 경우 질병이 발생할 수 있으며 성인이 되어서도 계속 진행될 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예방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겠지요!!

1.
고혈압

-
혈압은 혈액이 지나갈 때 혈관벽에 미치는 압력을 말하는데 이러한 압력이 높은 경우를 고혈압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은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뇌, 심장, 신장, 눈 등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무서운 병이랍니다.

2.
고지혈증

-
혈액 내에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과 같은 기름기가 많이 떠다니는 것을 말하는데, 혈액 내에 기름기가 많이 떠다니게 되면, 혈관벽에 달라붙어서 혈관이 좁아지게 됩니다. 고지혈증은 뇌졸중(중풍)이나 심장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다.

3.
당뇨병

-
체내에서 우리가 매일같이 섭취하는 음식물 중 대부분은 포도당입니다. 그런데 여러 가지 이유로 체내에 흡수된 포도당이 이용되지 못하고 혈액 속에 쌓여 소변으로 넘쳐 나오게 되는 상태를 ‘당뇨병'이라고 합니다. 이는 눈, 심장, 신장, 발등에 각종 합병증을 일으키는 병입니다.

4.
기타

-
이밖에도 위장장애, 지방간 등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체중조절

 1. 아침 식사를 꼭 하고 식사시간은 최대한 규칙적으로 합니다.
-
하루 활동의 원동력이 됩니다.
-
학습 능력과 운동 능력을 높입니다
.
-
점심, 저녁 식사시 과식을 하지 않습니다
.

2.
여러 가지 식품을 골고루 먹어야 합니다.
 
- 식품구성탑은 하루의 식사에서 어떤 식품을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를 알게 해주는데 1층 식품들은 가장 많이 먹고 2, 3, 4층으로 올라갈수록 적게 먹어야 하며 5층의 식품은 가장 적게 먹어야 합니다.

3.
영양가 있는 간식을 선택합니다.

-
간식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열량이 적은 음식을 선택합니다.
-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다음 식사에 영향을 주게 되므로 주의하세요
.
-
먹어도 되는 음식 :우유, 과일, 주스, 찐 감자, 고구마, 빵 등

-
피해야 하는 음식 : 탄산음료, 사탕, 피자, 햄버거 등


4.
식사일기를 써보아요.

하루동안 본인이 어떤음식을 얼마나 먹었는지 적어 봅시다. 그러면 본인이 어떤 식사를 했는지 보고 잘못된 점을 발견하게 되면 잘못된 식습관을 고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운동을 합시다!!

-
몸을 많이 움직이면 섭취된 에너지가 소비되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므로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
운동을 하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늘어나 지방이 쉽게 줄어들고 근육이 늘어나게 된답니다. 뿐만 아니라 균형 있는 성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
-
식욕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운동을 시작 할 때는 배가 고프지만 끝날 때는 훨씬 마음이 뿌듯해질 겁니다
.
-
적절한 운동은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고 기분을 상쾌하게 해 준답니다
.
-
면역력이 증가하여 감기 등과 같은 병에 쉽게 걸리지 않습니다
.

6.
긍정적인 생각을 합시다.

심한 스트레스는 식욕을 증가시키고 활발한 활동을 감소시키므로 체중감량에 좋지 않습니다. 늘 좋은 기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일반 건강 상식] - 다이어트 최대의 적 복부비만이 생기는 이유와 다이어트 방법.
[일반 건강 상식] - 다이어트 체질 게선으로 성공할 수 있는 방법
[일반 건강 상식] - 물만 잘 마셔도 다이어트에 절반은 성공.
[일반 건강 상식] - 다이어트 성공 사례를 통한 다이어트 방법 알아보기.

그럼 행복한 하루 되세요.   추천버튼 꾸우욱 눌러주시는 센스 !! 감사합니다.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