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유산소운동이란(Aerobics),무산소운동이란(Anaerobics), 효과좋은 다이어트 운동법 알아보기.

   식을줄 모르는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


최근 날씬한 몸매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늘씬한 S라인만이 목적이 아니라 성인병을 예방하고 비만 퇴치를 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에는 운동이 필수적으로 따라 붙는데, 어떤 운동이 다이어트에 좋은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유산소 운동이 좋은지, 아니면 무산소 운동이 좋은지.



 

   유산소운동이란

 


유산소운동(Aerobics)


유산소 운동은 산소를 많이 들여 마시는 운동 즉, 숨이 가빠지는 운동을 말합니다. 이러한 유산소 운동은
큰 힘을 들이지 않고 편안한 호흡을 유지하면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심장과 폐의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즉 유산소운동이란 전신의 큰 근육들을 반복적으로 사용,신선한 산소를 필요로 하는 심폐기관에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는 운동을 일컫습니다.

 

유산소운동은 지방이나 글리코겐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는데, 산소를 많이 섭취하면 할수록 지방이나 글리코겐 등을 이산화탄소와 물로 만들어 체외로 배출하게 됩니다.

그래서 노폐물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고 쉽게 피로하지 않으면서 오랫동안 운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시 말해 유산소운동은 주로 지방을 에너지 연료로 사용해 체지방을 감소시켜야 하는 다이어트에 특히 효과가 좋습니다 .

또 유산소운동을 꾸준히 하면 심장이나 혈관이 튼튼해지고 혈액 중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의 수치가 낮아져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탁월하고 심폐지구력도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는 달리기, 줄넘기, 수영, 자전거, 걷기,조깅,자전거,수영,줄넘기,에어로빅 댄스 타기 등이 있습니다.



 

  무산소운동이란

 

무산소운동(Anaerobics)

무산소 운동은 짧은 시간에 많은 힘을 써야 하고 숨이 차서 2~3분간 밖에 지속하지 못하는 운동을 이야기 하는 것으로,
헬스나 100m 달리기처럼 단시간에 최대의 노력을 기울이는 격렬한 운동은 짧은 시간에 많은 에너지를 근육 수축을 위해 공급하게 되는데, 이 때문에 신체가 마냥 산소 공급을 기다렸다가 에너지를 생산해나가는 방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산소가 없는 상태(무산소)에서 에너지를 사용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데, 이를 무산소운동이라고 합니다.

 

무산소 운동이라 함은 단기간에 최대한의 노력을 사용하는 운동으로서 단기간에 다량의 에너지로 근육을 수축시키기 위해 산소를 빨리 공급하지 않으면 안 되는 운동으로 산소공급을 기다렸다가 에너지를 생산해 가면서 계속해서 운동을 할 수가 있는 시간이 부족하므로 우선 산소가 없는 상태에서 에너지를 생산해 가는 방식의 화학반응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런 반응의 양식으로 운동하는 것을 무산소운동이라고 하고 이런 운동으로서는 즉각적이고 돌발적인 운동이 여기에 속하는 데 단거리 달리기나, 누워서 하는 복근운동, 아령, 바벨 등을 이용한 운동이 여기에 속합니다 .

이런 무산소 운동은 순간적으로 에너지를 낼 수 있는 힘을 만들게 되며 근육을 강화시켜서 일상생활에 쉽게 피로하지 않도록 해주고 몸을 탄력적으로 가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무산소 운동으로는 헬스, 100m 단거리 달리기나 잠수, 역도, 누워서 하는 복근운동, 아령, 바벨 등을 이용한 운동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



 

  유산소운동 or 무산소운동

 


무산소운동과 유산소운동은 장단점이 각각 다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하는 입장에서 굳이 구분해 생각하는 것이 복잡하다면 무산소운동과 유산소운동이 적절히 혼합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축구, 농구, 탁구 등 때로는 단기간에 에너지가 많이 소비되고 때로는 에너지가 적게 소비되는 구기운동이 혼합운동에 속합니다 .무작정 다이어트에 돌입하기 보다는 운동 특히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동반하는 다이어트를 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전체적인 살을 빼기 위해서는 비만의 정도에 따라 유산소 운동의 양을 달리해야 하고, 복부 등의 부분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근력운동을 동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몸을 망치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질 수축, 질 건조, 성교통, 요실금, 불감증, 오르가즘, 흥분장애, 냉대하, 악취, 염증
부부관계 개선 - 병원에 가지 않고도 수술없이 집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Posted by 지속당
,